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신앙과 의로움의 교사들

by 높은산 언덕위 2016. 6. 7.

앨마서 1:1~6. 신앙과 의로움의 교사들 :"앨마 일세는 그의 백성들에게“하나님의 사람으로서 그의 길로 행하며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가 아니면, 아무도 믿고 너희를 가르치는 자나 너희에게 성역을 베푸는 자가 되게 하지 말라.”(모사이야서 23:14)라고 가르쳤다. 니허는 어떤 방법으로 이러한 요구 사항을 범하였는가?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말씀했다.

“많은 학교 교육을 받았다는 것은 세상의 통념에 따라 교육을 받은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이 교회 내의 신권 정원회나 다른 어떤 조직에서 한 반을 책임지도록 부름 받게 되는 충분한 이유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이 학교 교육으로 지식을 쌓고 훈련을 쌓아서 복음의 원리를 믿고,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사명을 믿는다면 모두 다 훌륭하고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온갖 철학적 이념과 사고를 다 갖추고 있더라도, 교회의 표준 경전에 있는 교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우리는 보조 조직이나 신권 조직 또는 종교교육원 중등부나 대학부에서 우리 젊은이들의 가슴에 신앙을 심어 주는 종교적 원리를 가르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거짓 교리를 가르치는 교사, 주님이 저주하신 것과 교회에 주어진 계시와는 반대되는 것을 가르치는 교사는 누구든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럴 경우게 그는 가르쳐서는 안 됩니다.” (조셉 필딩 스미스, 대회 보고, 1954년 10월, 21~2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