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교사업

너로 갇혀 있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나아가라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9.

니전 21:9

그리하여 너로 갇혀 있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나아가라 하게 할 것이요, 흑암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나타내 보이라 하게 하리라. 그들은 길에서 먹겠고 그들의 풀밭은 모든 높은 곳에 있을 것이라.

 

너로 갇혀 있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나아가라

That thou mayest say to the prisoners: Go forth; to them that sit in darkness: Show yourselves. They shall feed in the ways, and their pastures shall be in all high places.

(사49:9) 내가 잡혀 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라 하리라 그들이 길에서 먹겠고 모든 헐벗은 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을 것인즉 
That thou mayest say to the prisoners, Go forth; to them that are in darkness, Shew yourselves. They shall feed in the ways, and their pastures shall be in all high places.

 

 "이 구절은 영적인 감옥에 갇혀있는 자들을 언급한다.

영의 세계에서 그리스도의 성역이 있기 전에, 그곳에는 낙원에 있는 자들과 영옥에 있는 자들을 나누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커다란 심연이 있었다. (눅16:22-26참조)

그리스도께서 의로운 영들 가운데 선교사 조직을 세우신 후에, 영옥에 있는 사람들 가운데 선교사업이 시작될 수 있도록, 그 심연에 일종의 다리가 놓여졌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아들이는 자들은 영옥에서 풀려나게 될 것이다.

이 일이 그들의 부활 이후에 일어날 지 혹은 좀 더 일찍 일어날 지는 분명하지 않다.

분명한 것은 영의 세계에서의 그리스도의 성역이 그들로 하여금 '나아가게' 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는 사실이다."

"이 구절은 또한 이사야서61:1-2의 말씀을 포함하고 있다. "주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보복의 날을 선포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이 구절은 구주의 성역에서 극적인 순간에 사용되었다. 주님은 이 구절을 유대인의 회당에서 읽으신 후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 글이 오늘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눅4:21)

주님은 나사렛 사람들에게 그가 바로 이사야가 언급한 메시야이심을 말씀하고 계신다. 이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은 다음과 같았다. "이 사람이 요셉의 아들이 아니냐"(눅4:22) (제프리 R. 홀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