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회개·신권·구원

여우에게 먹이를 주지 마십시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4.

회개는 어렵고도 긴 과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회개를 위한 그러한 노력은 더욱 큰

축복으로 보상을 받는다.

 

• 우리가 회개할 때 우리에게 올 수 있는 축복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모사 26:30참으로 또한 나의 백성이 회개할 때마다 내게 대한 그들의 범법을 내가 사하리라.

교성 58:42보라, 자기 죄를 회개한 자, 그는 용서받으며, 나 주가 다시는 그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느니라.

• 주님께서는 우리가 죄를 회개할 때 어떻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는가?

• 주님께서“다시는 우리의죄를기억하지아니”하시겠다는뜻은무엇인가?

주님께서는우리를심판하실때그죄를묻지않으실것이다.우리가진정으로완전히회개했을때는주님이보시기에그것은우리가죄를전혀저지르지않은것과같다.

 

앨 36:19그리고 이제 보라, 내가 이 생각을 하였을 때, 내가 더 이상 내 고통을 기억할 수 없었노니, 참으로 나는 더 이상 내 죄의 기억으로 괴로움을 당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앨 36:20그리고 오 어떠한 기쁨과 어떠한 기이한 빛을 내가 보았던고! 참으로 내 영혼은 내 고통만큼이나 심히 큰 기쁨으로 가득 찼느니라!
앨 36:21참으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내 아들아, 나의 고통같이 그처럼 격심하고 그처럼 쓰디쓴 것은 있을 수 없으리라. 그뿐 아니라 다시 내가 네게 이르노니, 내 아들아, 한편으로 나의 기쁨같이 그처럼 훌륭하고 감미로운 것은 있을 수 없느니라.

 

• 이 구절들에 따르면, 우리가 회개하여 용서받았다는 것을 어떻게 느낄 수 있는가?

죄는 죄책감과 고통을 주지만 회개는 우리에게 기쁨을 가져온다. 우리는 죄를 짓지

않고, 그래서 죄의 고통을 겪지 않고 회개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편이 더 좋지만, 죄를 지었을 때는 회개하여 다시 깨끗하게 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

 

스펜서 더블류 킴볼 회장이 십이사도의 일원이었을 때 한 다음 말씀을 읽게 한다.

“이얼마나바람직한위안이요 기쁨이겠는가 범법 슬픔 죄등으로무거운짐을진사람도주님께로돌아간다면 그리고그에게서배우고그의계명을지킨다면 그런짐을용서받을수있는깨끗한상태가될것이다”(용서가낳는기적[1975년, 329쪽)

 

3. 회개와용서가놀라운은사이긴하지만죄를피하는것이더좋다는것을반원들에게강조한다

휴 더블류 피녹크 장로는 다음과같이 말씀했다.

 

“계명에따라생활하십시오 여우에게먹이를주지마십시오 무슨뜻이냐고요 계명을어기는행위는여우에게먹이를주는것과다를바없습니다 영국에살고있을때 아내와저는그지역에 심지어는마을에까지여우가나타난다는얘길듣고 여우를보고싶었습니다 친절한이웃분이우리에게말하길여우에게먹이를주면아마도여우를볼수있을것이라고했습니다 그래서우리는정육점에가서뼈를좀얻어다가매일밤뒷마당에뼈를몇개씩던져두었습니다 얼마지나지않아서여우한마리가와서는뼈를먹더니 그뒤몇마리가더왔습니다 얼마를더지나자이제는최소한다섯마리나되는여우가밤마다화단을넘어앞을다투어들어와잔디를헤치고사방을어질러놓았습니다 …

“호기심으로시작했던일이그만골칫거리가되었던것입니다 죄도이와흡사합니다 한번의경솔한행동이인생을그르치고모든것이뒤엉키게되는과정의시작이될수도있습니다

여우에게먹이를주는일을아예하지않는다면 여우가여러분의마당을파헤치는일은없을것임을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이얼핏보기에하찮고해가없을듯한실수라도피한다면후에여러분의삶은더큰많은문제를겪지않게될것입니다”(성도의벗 1994년1월호 41쪽)

 

피녹크장로는결국여우를뒷마당으로유인할수는있었지만많은노력이들었고 또여우로인해뒷마당에큰손해를입는결과가뒤따랐다 회개는용서를가져오고다시우리를깨끗하게만들지만그전에고통과죄로인한손실을경험하게된다

 

 

이사야1장18절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희게 되리라

 

선지자이사야는왜죄를묘사하면서주홍과진홍이란말을사용했다고생각하는가?

붉은색은피를나타내며 이는심각한죄를암시한다. 이사야는우리가중죄를지었을지라도회개할수있다고말하고있다.

반대로 하나님의용서를나타낼때왜눈과같이희어질것이란표현을사용했는가?

회개를통해우리는다시순결하고깨끗하게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