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회개·신권·구원

나는 선지자 엘리야의 손으로 너희에게 신권을 드러내리라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5.

교리와성약 2:1

보라, 주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나는 선지자 엘리야의 손으로 너희에게 신권을 드러내리라.

 

"나는 ... 너희에게 신권을 드러내리라" : “1829년 초에 조셉과 올리버는 멜기세덱 신권에 성임되어 사도로서의 권세와 임무를 부여받았다. 그렇다면 엘리야가 신권을 나타낼 것이라는 말은 어떤 뜻일까? 간단히 말하자면, 엘리야는 이 경륜의 시대에 그 당시까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거나 완전히 기능을 발휘하지 않았던 신권의 열쇠와 인봉의 권세를 전하기 위해 1836년에 [교리와 성약 110:13~16 참조] 파송되었다. 엘리야는 일라이어스에 의해 전해진 권세를 통해 [멜기세덱 신권의] 족장의 반차에 따라 조직된 가족을 영원히 결봉하고 인봉할 수 있는 열쇠를 회복했다”(Joseph Fielding McConkie and Robert L. Millet, Joseph Smith: The Choice Seer [1996], 187)

 

'주의 크고 두려운 날' : “이 예언이 말하고 있는 주님의 크고 두려운 날이란 주님께서 영광 중에 하늘의 구름에 싸여 내려오셔서 불경한 자들에게 복수하시는 날입니다. 이 날은 회개하지 않고 죄가 많은 자들에게는 두려운 날이나, 의로운 자들에게는 화평과 구원의 날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 날이 이르기 전에 엘리야의 권능이 회복되어 이루어질 위대한 사업이 있으니, 그 사업의 힘은 참으로 강하여 지구를 멸망에서 구하고 저주로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조셉 필딩 스미스, 구원의 교리, 2:100)

 

 

"엘리야는 신권의 열쇠를 소유한 마지막 선지자였으며, 마지막 경륜이 있기 전에 권능을 회복하고, 신권의 열쇠를 가져와서 모든 의식이 의 안에서 수행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구세주께서 이 축복을 부여하실 수 있는 권능과 권세를 가지셨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레위의 아들들이 너무 비뚤어져 있었습니다.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보내리라." 엘리야를 보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가 신권의 의식들을 집행할 수 있는 권능의 열쇠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권이 주어지지 않고서는 의식이 의롭게 집행될 수 없습니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69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