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집합·재림

변형의 날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앙으로 견디고 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이길 것이요, 변형의 날이 임할 때에 땅 위에서 기업을 받으리니,(교성63:20)

 

 "예수님이 사도인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데리고 변형의 산으로 올라가셨을 때 (마태복음 17:1~3 참조), 그들은 그리스도의 재림 이후 지구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보았다. 교리와 성약 63편 21절은 우리가 아직 그들이 본 모든 것에 대한 완전한 기사를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회원이었던 브르스 알 맥콩키 장로는 이렇게 설명했다.

“베드로는 그리스도의 재림 시에 주님의 면전에서 오게 될 새롭게 되는 날에 대해 말했다. (사도행전 3:19~21) 베드로의 이 진술은‘땅이 새로워지고 낙원의 영광을 받게 될 것’이라고 기록한 신앙개조 10조와 동일한 의미를 갖는다. 이 사건은‘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일어나게 될‘혁신’과 같은 것이다.(마태복음 19:28) 이 날은 또한‘변형의 날 … 지구가 변형될 때’이다.(교리와 성약 63:20~21)”

“이 지구는 새로운 상태 또는 낙원의 상태로 창조되었다. 그러나 아담의 범법으로 인해 지구는 현재의 별의 왕국의 상태로 추락했다. 주님의 재림 때에 지구는 소생되고, 재생되고, 새로워지고, 변형되어, 다시 새로운 지구, 곧 낙원의 지구가 될 것이다. 지구의 복천년 상태는 타락 이전에 존재했던 상태, 즉 아름다움과 영광의 초기 상태일 것이다.”(브르스 알 맥콩키, Mormon Doctrine, 795~796)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가르쳤다.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때가 찬 경륜의 시대에 성취될 것이다. 이것이 성취되면, 이 지구는 다시 원래의 모습이 될 것이다. 바다는 북쪽으로 물러가고, 섬들은 본래의 땅과 결합되며, 땅들은 지구가 나눠지기 전의 상태, 즉 하나로 결합될 것이다.(교리와 성약 133:22~24)”(조셉 필딩 스미스, 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231)

"이“변형의 날”은“새 하늘과 새 땅이 생겨날”때와 다른 때이다.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복천년 후에“이 지구의 사망과 부활이 있겠고, 지구는 의인 곧 해의 왕국에 속하는 자들이 살 곳으로 영화롭게 바뀔 것입니다. 그들만이 그 곳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구원의 교리, 3:246)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