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예화

소중한 가정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20.

본문: 엡5: 22- 6: 4

 한 예술가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가장 아름다운 것이 무엇인가 문제였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찾아서 묻기로 하였습니다.

어느 종교인을 찾아가 물었습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 무엇입니까?

그는 (믿음)이라고 대답하였습니다.

한 숙녀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 무엇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녀는(사랑)이라고 대답하였습니다.

어떤 군인은(평화) 믿음? 사랑? 평화? 그러면 이 세 가지를 한곳에 모을 수 있는 그림은 없는 것일까 하고 고민하며 집으로 온 화가가 초인종을 눌렀을 때 꼬마들이 마중 나와서 아빠하며 품에 안겼습니다. 그는 자기의 팔에 매달리는 꼬마들의 눈동자 속에서 아버지를 신뢰하는 믿음이 반짝이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나오며 ‘여보 이제 오세요’ 하는

아내의 눈동자 속에는 자기를 향한 사랑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그 집은 문자 그대로 평화가 감돌고 있었습니다. 가정은 인간이 소유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하나의 예술입니다.

하나님은 이 가정 속에 축복을 부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며 괴롭게 하지 말라”(골3:19)

세계적인 자동차 제작회사 포드의 창설자이자 자동차 왕으로 불리는 헨리 포드는 사업에 성공한 뒤, 처음으로 자신의 집을 지었습니다. 그 집은 자신이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어렸을 때 뛰어 놀던 밭 가운데 지은 작은 집이었습니다. 어느 날 주택이라고 하기엔 너무 초라한 그의 집에 방문한 한 부하직원은 물었습니다.

“사장님의 저택답게 다시 건축하시면 어떻습니까?” 그러자 헨리 포드는 “건물을 세우는 것은 문제가 아닐세. 그 속에 가정을 세우는 것이 문제지”라고 대답하였습니다. 또한 그가 80세 생일 만찬에서 “당신이 이룬 일들 가운데 가장 크고 중요하게 여기는 일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그는 “바로 나의 ‘가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에 완전한 가정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먼지 하나 없는 집에서 살고 있는 사람도 없습니다. 아무리 완벽한 환경을 가지고 있어도,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으면, 그 좋은 환경은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차라리 불완전한 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사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완전한 가정은 없습니다. 완전한 가정을 만들려고 애쓸 필요도 없습니다. 대신 행복한 가정을 이루려는 노력이 더 필요합니다. 비록 가진 것은 많지 않아도 사랑이 있고, 꿈이 있고, 내일의 희망이 있으면 그곳이 행복한 가정이고, 행복한 가정이 곧 작은 천국입니다.

바쁜 삶속에서 가정을 소홀히 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가정을 소홀히 하다보면 직장뿐만 아니라 나라까지도 안정을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가정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시고, 아름다운 가정, 믿음의 가정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출처] 소중한 가정|작성자 빛의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