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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주님의 집·성전

시온 산의 구원자가 됨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18.

그들은 어떻게 시온 산의 구원자가 될 수 있습니까? 성전을 짓고, 침례반을 세우고, 나아가서 그들의 돌아가신
모든 선조들을 대신하여 모든 의식을 받음으로써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1840년대에 나부에 살고 있던 교회 회원들이 초점을 맞추었던 일은 죽은 친
척들을 위한 대리 사업이었다. 1840년, 이 경륜의 시대의 대리 사업이 최초로
수행된 이래, 성도들은 조상들에 대한 계보 자료를 조사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떠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리로 침례의 물에 들어갔다.
처음에는 죽은 자를 위한 침례가 미시시피 강이나 작은 내에서 행해졌다. 그
러나 1841년, 성도들이 나부 성전 건축을 계획하고 있을 당시 주님께서는 이
렇게 선언하셨다. “이는 그들, 나의 성도들이 죽은 자들을 위하여 침례 받을 수
있는 침례반이 땅 위에는 없음이니- 이는 이 의식이 나의 집에 속한 것이요, 너
희가 나를 위하여 내게 집 한 채를 지을 수 없는 가난한 날 외에는 내가 받아들
일 수 없음이니라.”(교리와 성약 124:29~30)
강에서 하는 대리 침례는 조셉 스미스가 다음과 같이 선언한 1841년 10월
3일에 중단되었다. “주님의 집에서 그 의식을 집행할 때까지 죽은 자를 위한 침
례는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주께서 그렇게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성도
들은 나부 성전에 새로 판 지하에 임시 나무 침례반을 급히 만들기 시작했다. 위
스콘신에서 가져온 소나무로 만든 침례반은 나무로 된 12마리의 소 등에 얹혀
졌다. 그것은“성전이 완공되어 더 견고한 것이 그 자리를 대치할 때까지” 사
용할 수 있도록 11월 8일에 헌납되었다. 1841년 11월 21일, 십이사도 정원
회의 회원 여섯 명이 40명의 죽은 자들을 위한 침례를 행했으며, 그것은 그 침
례반에서 죽은 자를 위해 행한 최초의 침례였다.
죽은 자를 위한 침례와 관련한 초기의 경험은 성도들에게 주님의 교회에서 기
록 작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대리 침례는 그 지역의 강에서 합당
한 신권의 권세로 행했지만 공식적으로 기록되지는 않았다. 따라서 그 침례들은
다시 집행해야 했다. 1842년 8월 31일에 전한 말씀에서 선지자는 이렇게 설
명했다. “죽은 자를 위한 침례를 받는 사람들은 모두 기록자를 참석시켜 그 기
록자가 그 기록이 참되다는 것을 기록하고 증언하기 위한 증인이 되게 해야 합
니다. … 그러므로 이제부터는 죽은 자를 위한 침례의 기록과 증언을 자세하게
첨부하십시오.” 선지자는 그 다음날, 그리고 9월 6일에 작성한 또 다른 편지에
서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언급했다. 이 두 통의 편지는 현재 교리와 성약 127
편과 128편이다.
127편에서, 선지자는 주님의 다음과 같은 가르침을 기록했다. “너희 중 누
가 너희의 죽은 자를 위하여 침례 받을 때에는 한 기록자를 두고 그로 너희 침
례의 목격자가 되게 할지어다. 그로 자기 귀로 듣게 하여 진실되게 증거할 수 있
게 할지어다. 주가 이르노라. 이는 너희가 기록하는 것이 모두 하늘에서 기록되
게 하려 함이니, … 그리고 또, 모든 기록을 정리하여 나의 거룩한 성전의 기록
보관소에 넣어 두어 대대로 기억되게 할지어다.”(교리와 성약 127:6~7, 9)
성도들이 이 성스러운 사업을 진전시켜 나감에 따라, “일부 사람들은 죽은 자
에 대한 방대한 양의 기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그들은 의식을 집행
하기 원했습니다.”라고 십이사도 정원회의 조지 에이 스미스 장로는 회고했다.
“이것은 거대한 사업의 시작에 불과했으며, 죽은 자의 무리를 위해 복음의 의식
을 집행하는 일은 작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십이사도 중 어떤 사람들은 조셉에
게 그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의식을 집행할 수 있는 더 간단한 방법이 없느냐고
물었습니다. 조셉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주님의 율법은 변경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계시된 바에 따라 그대로 완전하게 행해야 합니다. 우리는 죽
은 자를 위한 이 엄청난 일을 단시간에 이룰 것으로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

(조셉 스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