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대부분 조용하고 세밀하게 오는 그 느낌에 귀 기울인다면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9.

저는 일본 센다이 선교부의 리드 타테오카 회장님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봉사했는데, 타테오카 회장님은 선교부의 일상적 업무의 일환으로 선교부 남쪽 지역의 선교사 지도자들과 모임을 하기로 계획하셨습니다. 모임이 있기 며칠 전, 타테오카 회장님은 예정된 소수의 장로와 자매 선교사 지도자들만이 아니라 남쪽 구역의 모든 선교사를 초대해야 한다는 느낌을 받으셨습니다.

그분이 그 계획을 말하자, 누군가는 이 모임이 모든 선교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선교사 지도자만을 위한 모임이라는 점을 상기시켰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자신이 받은 영의 인도에 따라 관행을 뒤로하고 모든 선교사를 초대했습니다. 선교사들은 해안 지역의 여러 도시에서 봉사하고 있었고, 그중에는 후쿠시마도 있었습니다. 모임을 하기로 한 2011년 3월 11일, 선교사들은 이 규모가 커진 선교부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내륙 지역에 있는 코리야마 시로 모였습니다.

모임이 진행되고 있던 사이, 진도 9.0의 지진과 쓰나미가 센다이 선교부 지역을 강타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해안 도시들이 파괴되고 엄청난 인명피해가 났습니다. 선교사들이 봉사하던 도시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리고 후쿠시마는 이후에 원전 사고를 겪었습니다.

그날 선교사들이 모임을 하던 집회소도 지진 피해를 보기는 했으나, 성신의 인도를 따른 타테오카 선교부 회장 부부와 모든 선교사들은 안전하게 모여 있었습니다. 그들은 재난을 피했으며, 쓰나미와 원전 사고의 피해 상황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성신이 주는, 대부분 조용하고 세밀하게 오는 그 느낌에 귀 기울인다면, 여러분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영적, 현세적 위험을 피하게 될 것입니다.(2017-04,게리 이 스티븐슨 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