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예수 그리스도께 단단히 묶고 그분이 메신 멍에를 함께 멘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14.

하나님과 맺은 성약을 지키는 것이 어떻게 우리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습니까?

아내는 저희 부부가 결혼을 통해 함께 멍에를 메고 있으며, 그로 인해 자신이 전에는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아내는 어렸을 때부터 어두워지면 밖에 나가는 것을 힘들어했지만, 이제는 제가 함께 나가기 때문에 더 이상 힘들어하지 않습니다. 아내는 키가 작아서 의자나 사다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높은 선반에 손이 닿지 않지만, 저는 아내보다 키가 크기 때문에 높은 선반에 있는 물건을 꺼내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구주의 멍에를 메는 것도 그와 같습니다. 그분과 멍에를 멜 때, 우리는 우리 혼자서는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일을 그분은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베드나 장로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성스러운 성약을 맺고 지킨다는 것은 우리를 주 예수 그리스도께 단단히 묶고 그분이 메신 멍에를 함께 멘다는 뜻입니다. 본질적으로, 구주께서는 우리에게 그분께 의지하고 그분과 함께 짐을 끌자고 손짓하시는 것입니다. 비록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분의 능력을 따라갈 수는 없지만 말입니다. 필멸의 여정에서 주님을 신뢰하고, 그분과 함께 우리의 짐을 끌 때, 진정 그분의 멍에는 쉽고 그분의 짐은 가벼울 것입니다.”

또한,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가르치셨습니다.

“구주와 함께 멍에를 멘다는 것은 그분의 힘과 구속 권능을 얻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과 성약을 맺음으로써 오는 보상은 하늘의 권능입니다. 그 권능은 우리에게 시련과 유혹과 심적 고통을 더 잘 이겨 낼 힘을 줍니다. 이 권능은 우리의 길을 수월하게 해 줍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더 높은 율법에 따라 생활하는 사람들은 그분의 더 위대한 권능을 받게 됩니다.”

“성약을 … 지키면 사실상 삶이 더 쉬워[집니다!] … 침례탕과 성전에서 성약을 맺고 그것을 지키는 모든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게 됩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행복해지고 싶으십니까? 성약의 길에 계속 남으십시오. 그러면 삶이 더 쉬워지고, 더 행복해지며, 기쁨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우리 구주께서는 이렇게 권유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그분은 살아 계신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짐을 지고 우리의 삶을 더 쉽게 해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드립니다. 아멘.

(최윤환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