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구원의계획

선택의지 때문에 그들은 선택의지를 잃고 말았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1. 5. 23.

우리가 이 지상에 오기 전에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그분이 마련하신 구원의 계획을 제시하셨습니다. 이는 우리가 지상에 와서 육신을 얻고, 선과 악 사이에서 어떤 행동을 할지 선택하며, 그분처럼 되기 위해 진보해 나가고, 마침내 그분과 함께 영원히 살 수 있도록 하는 계획입니다.

자신을 위해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인 선택의지는 이 계획에서 필수 요소였습니다. 선택의지가 없다면 우리는 올바른 선택을 하거나 진보할 수 없습니다. 한편 우리는 선택의지로 그릇된 선택을 하여 죄를 짓고 하나님 아버지와 다시 함께할 기회를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하나님께서는 우리 죄를 대신해 고통을 받고 대속해 주실 구주를 마련하기로 하셨습니다. 물론 그 축복은 우리가 회개할 때에만 가능합니다. 구주께서는 무한한 속죄로 말미암아 “자비의 계획을 이루[시어], 공의의 요구를 충족시키[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분의 계획을 제시하시자 루시퍼가 나서며 말했습니다. “나를 보내소서 …… 내가 온 인류를 구속하여 한 영혼도 잃지 아니하겠고 …… 그런즉 당신의 존귀를 내게 주소서.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이 계획을 받아들이지 않으셨습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의 선택의지도 박탈될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실상 그것은 모반의 계획이었습니다.

뒤를 이어 “태초부터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하는 자요 택한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선택의지에 따라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여,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이다. 그리고 영광이 영원토록 당신의 것이 되기를 원하나이다.”그리하여 그분께서 우리 구주, 곧 온 세상의 구주가 되셨습니다.

그러자 루시퍼는 반란을 일으켰고, 영들 사이에 엄청난 충돌이 일어났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모든 자녀들이 하나님 아버지께서 주신 선택의지를 행사할 기회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그분께 나아가 그분을 따르고,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를 위해 제시하신 계획을 받아들이기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들 가운데 삼분의 일은 구주를 따를 신앙이 없었으며, 그 대신 사탄이 된 루시퍼를 따르기로 선택했습니다.

그런 후에 하나님께서는 이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런즉 사탄이 나를 거스려 모반하였고, 나 주 하나님이 사람에게 준 선택의지를 멸하려 [한] …… 까닭에 나는 …… 그가 쫓겨 나게 하였느니라.” 사탄을 따른 자들은 육신을 받지 않고 지상에 살면서 진보할 기회를 잃어버렸습니다. 선택의지를 그릇되게 사용했기 때문에 결국 그들은 선택의지를 잃고 말았습니다.(로버트 디 헤일즈, “선택의지: 구원의 계획의 본질”, 리아호나, 2010년 1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