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어디서 진리를 찾아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by 높은산 언덕위 2021. 3. 23.

오늘날에도 “사람들의 간교한 계교로 눈이 멀게 [되고]어디서 진리를 찾아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진리에서 멀어져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교리와 성약 123:12)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 관한 이해가 부족한데, 이는 그들이 대개 논란으로 불거진 뉴스 미디어 보도를 통해서 우리에 관한 대부분의 정보를 듣기 때문입니다. 논란에 대한 지나친 관심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참된 면모에 관한 사람들의 인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교회에 관한 대화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대화들은 우리의 참여 여부에 관계없이 계속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이 우리 교회가 가르치고 있는 것을 마음대로 정의하려는 것을 그냥 방관할 수는 없습니다. 어떤 대화들은 수천 또는 수백 만에까지 이르는 청중이 있는 반면, 대부분의 대화들은 그보다 훨씬 규모가 작습니다. 하지만 모든 대화는 그 대화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한 번 한 번의 대화가 진행될 때마다 교회에 대한 인식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제 제가 여러분께 인터넷에서 행해지는 그러한 대화들에 참여하셔서 간결하고 명확한 말로 회복의 메시지를 설명하고 복음을 나누시기를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  이렇게 하려면 당연히 여러분이 복음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음 진리에 관하여 분명하고 정확하게 증언할 수 있는 여러분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Sharing the Gospel Using the Internet,” Ensign, July 2008, 엠 러셀 밸라드)

1839년의 성도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다른 사람들이 우리 교회, 즉 회원, 지도자, 믿음, 역사, 가르침 및 관례에 관해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도우라는 지시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