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용서·금식·부활

그 일이 단시일 내에 간단히 이루어지기는 어렵겠지만

by 높은산 언덕위 2020. 11. 25.

 

타인을 용서한다는 것이 그 사람이 행한 일에 대한 책임을 면제해 준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또한 사람들이 우리를 계속 학대할 수 있는 상황에 우리 자신을 내맡겨야 한다는 의미도 아니다. 그보다 용서는 우리를 학대한 사람들을 사랑으로 대하고, 그들에 대해 어떠한 분노나 원한을 품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경전 안내서, “용서하다”, scriptures.lds.org 참조)

여러분이 용서해야 할 사람이 있는지 생각해 본다. 때로는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일이 어려울 수도 있다. 여러분이 누군가를 용서하려고 애쓰고 있다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본다.

 

“주님께 용서할 수 있는 힘을 주시도록 기도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 일이 단시일 내에 간단히 이루어지기는 어렵겠지만, 진지하게 구하고 그 마음을 계속 가꾸어 나간다면 반드시 성취될 것입니다.  다른 어떤 것을 통해서도 얻을 수 없는 마음의 화평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 화평은 곧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 주님께서 주시는 화평입니다.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마태복음 6:14~15)”(“너희에게는 모든 사람을 용서할 것을 요구하노라”, 성도의 벗, 1991년 11월호, 고든 비 힝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