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전세·예임

전세에서 선택되고 예임된 마리아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23.

주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는 그리스도처럼 위대한 구원의 계획에
서 중요한 임무를 맡을 운명으로 전세에서 선택되고 예임되었다.
그녀의 임무는 전능하신 주님을 위해 필멸의 육신을 제공하고, 유
아 및 청소년 시기에 그를 양육하고 보호하며, 그가 혼자서 임무
를 수행하여 위대한 사명을 성취하도록 준비하는 것을 돕는 것이
었다. 확실히 그녀는 하나님의 모든 영의 자녀 중에 가장 고귀하
고 위대한 자 중 한 사람이었다.”(몰몬 교리, 471쪽)
“절정의 시기에 비참하고 무시무시한 배도가 유대인 사이에 만연
해 있었지만, 그러한 마음과 영의 어둠이 모든 사람에게 드리워진
것은 아니었다. 배도는 국가 전체로 퍼지지 않았다. 엘리사벳과
사가랴는 신앙심이 강한 성도였다. 그들은 아론의 직계 후손이었
으며, 사가랴는 아론 신권의 제사 직분을 소유하고 있었다.”(신약
교리 주해서, 1:78)
(브루스 알 맥콩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