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보혜사에 대한 말씀들은 하나님의 아들의 가르침 중에
서 가장 뛰어나며 절정에 이른 것입니다. 그분이 이전에 말씀하셨
던 것 중에서 영원의 장막을 그렇게 완전하게 걷고 하나님에 대한
영광의 시현을 충실한 자에게 그렇게 완전하게 열어줄 수 있는 어
떠한 기록도 우리는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사랑에 기초하여 순종
하게 될 때, 예수께서는 성도들에게 그들이 바로 지금 이 세상에
서 받을 수 있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1) 성신의 은사와 끊임없는 동반; 보혜사와 성신이 주는 기능인
위안과 화평; 인간을 장차 하나님과 천사들과 동반자로서 준비시
켜 줄 계시 및 신성한 권능,”
“(2) 두 번째 보혜사의 개인적인 방문, 하늘에 있는 처소에서 하나
님 아버지와 함께 거하시는 부활하시고 완전한 분이신 예수 그리
스도 그 자신, 그리고”
“(3)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 친히 인간을 방문하셔서 과거에 그
렇게 하셨던 것처럼 인간들과 함께 거하실 것이고, 그의 왕국에
관해 감추어졌던 모든 신비스러운 것들을 그들에게 나타내 보여
주실 것이다.”(신약 교리 주해서, 1:735)
(브루스 알 맥콩키)
“보혜사가 둘이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는 오순절에 강림한 성
신입니다. 모든 성도들은 신앙, 회개, 침례를 받은 후에 이 성신을
받습니다. 이 첫 번째 보혜사 혹은 성신은 순수한 예지 이상의 어
떤 다른 영향력을 갖고 있지 못합니다. 성신이 신체상에 미치는 영
향력은 반밖에 보이지 않지만 인간의 마음을 넓히고, 이해의 눈을
밝혀 주며, 현재의 지식으로 예지를 쌓는데 … 훨씬 강합니다.”
“또 다른 보혜사라는 말씀은 우리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주제이며,
아마 이 세대의 몇몇 사람만이 이해하고 있는 말씀일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가지고, 자기의 죄를 회개하여,
죄 사유함을 위한 침례를 받고, 성신(안수례에 의한) 곧 첫 번째
보혜사를 받은 후, 그가 계속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고 의를 갈구
하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생활하면, 주님은 곧 그에게‘아들아 네
가 높이 들리우리라’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주님은 그를 철저히
연단하시며 그가 만일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을 향한 자신의
충성심이 불변하다는 것을 증거하면, 그는 자기의 부름과 택함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때 비로소 그는 두 번째 보혜사를 받을 수 있
는 특권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은 성도들에게 이것을 약속하
셨으며, 요한복음 14장 12~17절까지의 말씀에서 우리는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16, 17, 18, 21, 23절에 유의하십시오.”
“자, 이 다른 보혜사란 누구입니까? 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입니
다. 이분은 모든 사물의 총체요, 본질입니다. 누구든지 이 두 번
째 보혜사를 얻으면 그는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게 되고, 예수께
서 때때로 그에게 나타나시며 아버지를 그에게 보여 주실 수도 있
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와 아들이 그와 함께 거하심으로, 그에게
하늘의 시현이 열리고, 주께서 대면하여 그에게 가르쳐 주시어,
하나님의 왕국의 신비에 대한 완전한 지식을 가질 수 있게 됩니
다. 이것은 바로 고대 성도들이 영광스러운 시현을 보았던 때 이
르렀던 상태와 경지이니 이사야, 에스겔, 밧모섬에서의 요한, 바
울, 장자의 교회와 일반 총회에서 교통을 가졌던 모든 성도들의
경우가 그러합니다.”(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45~146쪽)
(조셉 스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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