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어떻게 교회 역원을 지지하나?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3.

교리와 성약 20:65. 어떻게 교회 역원을 지지하나?
존 테일러 회장은 어떤 사람을 직책에 지지하는 것의 의미를
이렇게 설명했다. “어떤 사람을 지지한다는 말은 무슨 뜻입니
까? 우리는 그것을 이해하고 있습니까? 저에게는 이것은 매
우 간단합니다. 여러분에게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
어 어떤 사람이 교사가 되고 제가 그를 그의 직책에 지지하겠
다는 표시를 하면, 저는 그가 그 직능에 의하여 저를 방문하면
그를 환영하고 친절과 배려와 존경심을 갖고 대할 것이며, 만
일 저에게 훈계가 필요하다면 그에게 청할 것이며, 그를 지지
하기 위하여 할 수 있는 것을 모두 다하겠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합당하며, 의의 원리가 될 것이고, 저는 그의 인격
을 깎아 내리는 어떤 말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그것이
옳지 않다면 저는 아직 배워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
든지 제가 있는 곳에서 그의 평판을 상하게 하는 말을 속삭인
다면 저는 이것 보세요! 당신은 성도입니까? 하고 말할 것입
니다. 그렇습니다. 왜 그를 지지하지 않습니까? 그리고는 그를
지지하는 그런 종류의 행동을 요구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
게 있어서 자신의 평판은 자신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누
구든 그의 평판에 공격을 가하면 저는 어떻게든 그런 방법으
로 그를 방어할 것입니다.”(Journal of Discourses, 21:207~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