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우리가 기대하는 방식이 아니어서 쉽게 지나쳐 버릴 수 있는, 중대하면서도 감지하기 어려운 축복

by 높은산 언덕위 2019. 3. 1.


제 장모님은 충실한 여성이시며 영감을 따르는 주부십니다. 그분은 결혼 초기부터 가정의 재정 기록을 세심히 관리해 오셨습니다. 수십 년간 아주 간단한 가계부에다 가족의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기록하셨습니다. 그분이 오랜 시간 기록하고 보관해 오신 기록은 방대하고도 유익합니다.

장모님은 제 아내가 청녀였을 때 가계부에 적힌 내용을 활용하여 절약하는 생활과 알뜰한 가정 경제 관리에 대한 기본 원리를 강조하고 가르치셨습니다. 어느 날 함께 여러 가지 지출 항목을 검토하다가 장모님께서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을 발견하셨습니다. 가족들의 병원 진료비와 약값이 예상보다 훨씬 적게 들었던 것입니다. 장모님은 이 점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관련이 있음을 아셨고, 딸에게 다음과 같은 놀라운 진리를 가르치셨습니다. 바로, 십일조의 법에 따라 생활할 때, 종종 우리가 기대하는 방식이 아니어서 쉽게 지나쳐 버릴 수 있는, 중대하면서도 감지하기 어려운 축복들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장모님의 가족은 가계에 보탬이 되는 어떤 갑작스럽거나 분명한 수입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대신,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는 방법으로 단순한 축복들을 주셨던 것입니다. 아내는 어머니께 배운 이 중요한 교훈, 즉 구약의 말라기에 약속되어 있듯 하늘 문을 통해 우리에게 오는 도움에 관한 이 교훈을 항상 기억했습니다.(말라기 3:10 참조)

흔히 십일조의 법에 대해 가르치고 간증할 때면, 우리는 즉각적이고, 극적이며, 쉽게 인식되는 현세적인 축복을 강조합니다. 물론 그런 축복들도 주어집니다. 그러나 이 계명에 순종할 때 얻게 되는 여러 다양한 축복에는 중대하면서도 감지하기 어려운 것들도 있습니다. 그런 축복은 영적으로 민감하고 주의를 기울일 때에만 분별할 수 있습니다.(20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