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00 연차 대회
우리가 사람들이 먼저 그 계획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 그들은 더 깊고도 심오한 동기에서 계명을 지킬 것입니다.
이 거룩한 부름, 특히 온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의 특별한 증인이 되는(교리와 성약 107:25 참조) 책임을 생각할 때 제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께서 저를 위해 신앙으로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오늘 저는 앨마가 말씀하신 진리에 관해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저들에게 구속의 계획을 알려 주신 후에 계명을 주셨으며”(앨마서 12:32)
이 절에 나오는 가르치는 과정의 순서를 보면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먼저 아담과 이브에게 구속의 계획을 가르치셨고 그런 뒤에 그들에게 계명을 주셨습니다.(앨마서 42:8; 34:9) 위대한 행복의 계획에서 볼 때 모든 계명은 영원히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저는 이 진리가 개종, 지속적인 활동, 그리고 활동 촉진의 열쇠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람들이 먼저 그 계획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 그들은 더 깊고도 심오한 동기에서 계명을 지킬 것입니다.
총관리 역원 중 한 분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이 앨마가 가르친 것을 설명하는 또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분은 몇 년 전 이혼한 한 자매님을 알고 있었는데 그녀와 나눈 이야기에 대해 말씀하였습니다. 그 자매님은 그 분에게 다가와 그 암담한 시간동안 그 분이 준 권고에 감사했습니다. 그녀는 그 분이 이전에 해주신 말씀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자매님, 자매님의 영원한 관점을 잃지 마십시오. 항상 영원한 관점을 유지하십시오.” 그녀는 그 진리가 그녀에게 힘의 근원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위대한 행복의 계획을 이해할 때, 우리는 영원한 시각을 얻는 것이며, 계명, 의식, 성약, 그리고 경험, 시련, 고난을 참되고 영원한 빛 안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기억하십시오. 그렇지만 사탄은 밝은 희망과 영원한 시각을 어둡고 긴급한 행동을 요구하는 현실로 흐리게 만들 것입니다.몰몬경에 언급된 “의를 버리고”(힐라맨서 6:31) 스스로 행하는 자가 된 경우가 그렇습니다.(니파이삼서 1:29)
레이맨과 레뮤엘은 의를 버렸고, 갖고 있었으면 “행복할 수 있었을”(니파이일서 17:21) 재산을 갖지 못한 것으로 인해 겪는 고난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탕자도 그러했습니다. 서둘러 상속을 받는 데 급급한 나머지, 그는 아버지께 “재산 중에서 내게 돌아올 분깃을 주소서”라고 말하고는 그것을 갖고서 “허랑방탕하여 그 재산을 허비하”(누가복음 15:12~13)였습니다.
니파이가 말한 사람들 중에도 이와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니파이는 “악마가 선한 것에 대하여 성을 내도록 책동하며… 저들을 달래어 육욕의 안식처를 좇게 한다”(니파이이서 28:20~21)고 말했습니다.
영원한 시각이 없는 사람들이나 그것을 잃어버린 사람들은 자신과 자신의 이기적인 이권에 이득을 얻으려 그들 나름대로의 표준을 만듭니다. 그들이 갖고 있는 세상적인 시각이 그들의 표준이 되며 그들의 이기적인 이권이 그들의 신이 됩니다.
암몬은 항상 자기 이성의 판단에 따라 살아온 라모나이 왕에게 더 높은 신성한 권능의 하나님에 관하여 가르쳤습니다. 왕은 “[그가] 행하는 바가 모두 옳다고 생각해 [왔습니다.]”(앨마서 18:5) 그러나 암몬의 모범과 메시지는 그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그는 “그가 한 일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를 염려하여 심히 두려워하였”(앨마서 18:5)습니다. 그 때 암몬은 그들에게 “구속의 계획에 대하여 가르쳐 주었”(앨마서 18:39)습니다.
탕자는 모든 재산을 다 잃고 난 후에,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 내가 일어나 가서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옵니다].”(누가복음 15:17~18)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하늘에 대해 죄를 지었다는 것을 인정했다는 것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하늘이 정말 있고 그곳에 자비와 공의를 다스리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신성한 계획을 발표하셨는데, 그 계획의 일부인 마지막 심판에서 그 분의 아들은 종을 두시지 않고 직접 심판을 행하실 것이며 우리 모두는 그 자리에 서게 될 것입니다.(니파이이서 9:41)
저는 훌륭하신 부모님과 제가 영원한 시각을 처음 얻은 곳인 가정에서 복음을 배운 것에 대해 영원히 감사합니다. 그 시각은 제가 청소년 시절에 교회와 세미나리에 참석하면서 지도자들과 교사들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
제 인생에서 행복의 위대한 계획에 대한 이해와 영원한 시각을 얻기 위해 제가 내린 가장 중요한 결정은 전임 선교사로 나간 것이었습니다. 몰몬경을 매일 공부했기 때문에, 제가 선교사 토론을 가르칠 때 저는 사도 바울이 가르친 다음과 같은 진리를 경험했습니다.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네가 네 자신을 가르치지 아니하느냐”(로마서 2:21) 저는 행복의 계획을 반복해서 가르침으로써 그것을 배웠습니다.
기도, 경전 공부, 교회에서 공부하는 것을 통해 하나님 아버지의 계획을 배우고 영원한 시각을 얻고 발전시키는 동안, 저는 개종을 가져오는 거룩한 찬송가의 공헌에 대해 크게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 특히 초등회 시절에는 하나님의 참된 종들이 쓰신 교회 찬송가들은 제가 복음 안에서 개심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이해하는 데 중대한 역할을 했습니다. 패커 회장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교회 찬송가들은 사실상 하나의 교리 공과이기 때문에 우리가 귀 기울여 듣는다면 이 찬송가들을 통해 복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대회 보고, 1991년 10월, 성도의 벗,1992년 1월호)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찬송가의 서문에서 대관장단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영감을 주는 음악은 우리 교회 집회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찬송가를 부르는 것이 때로는 가장 훌륭한 설교가 되기도 합니다. 찬송가는 우리가 회개하고 선행을 하게 하며, 간증과 신앙을 키우고, 지친 자를 쉬게 하고, 애통하는 자를 위로하며 끝까지 견디도록 영감을 줍니다.(찬송가, ⅸ)
많은 찬송가들의 위대한 구속의 계획에 대한 교리를 설명해 줍니다. 어떤 찬송가들은 그리스도의 죽음이라는 큰 희생의 결과로서 생겨났고 우리를 아버지와 그분의 계획으로 개종하도록 이끄는 헌신과 성결의 영을 전달합니다.
금년도에 교사 향상이 강조됨에 따라, 부모, 교사, 선교사들은 그들 스스로 하나님의 계획을 잘 이해하고 같은 주제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찬송가를 부름으로써 복음을 가르치는 능력을 향상시키게 될 것입니다.바라건대 모임을 시작하고 끝내기 위해 형식적으로 찬송가를 부르지 마시고 공과의 일부로서 주제를 소개하거나 요약하기 위해 부르십시오.
이 아름다운 찬송가의 가사로 제 말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주 살아계시고
날 사랑한다는
이 진리 내게 성령이
말하여 주누나
나 주님 계획을
이루기 위하여
이 세상에 나왔다고
성령은 말하네
(“주 살아 계시고”, 찬송가, 188장 )
저는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계획이 참되다는 것을 간증드립니다. 하나님은 살아 계십니다. 예수님은 그분의 거룩한 아들이십니다. 요셉 스미스는 참된 예언자이며 이 사업은 예언자이며 선견자, 계시자이신 열다섯 분들을 통해 주님이 이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증 드립니다, 아멘.
'종교 > 신앙·간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간증 (0) | 2018.01.25 |
---|---|
자신의 개인적인 간증 (0) | 2018.01.22 |
서 아프리카를 위한 성전 (0) | 2018.01.20 |
너희는 그의 말씀을 모두 마음에 새겨두라 (0) | 2018.01.20 |
신앙의 방패 (0) | 2018.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