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회복된 교회의 특징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 1.




첫째- 예수님께서 그분의 교회를 세우셨을 때 그분은 친히 지도자들을 지시하고 인도하셨고, 예수님은 또한 하나님의 지시를 받으셨습니다.이와 같이 예수 그리스도 교회는 하나님의 지시를 받으며,인간의 지시를 받지 않습니다. (히브리서 1:1-2) 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의 제자들에게 계시는 그분이 그 교회를 세울 "반석"이라고 가르쳤습니다.(마태복음 16:16-18)

예수님은 부활하시어 하늘로 오르기 전에 사도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태복음 28:20) 그분의 말씀대로 그분은 하늘에서 그들을 계속하여 인도하셨는데, 예수님은 성신을 보내어 보혜사와 계시자로 삼았습니다.(누가복음 12:12 요한복음 14:26) 하나님은 시현으로 사울에게 말씀하셨으며(사도행전 9:3-6) 베드로에게 복음은 유대인뿐만 아니라 온 세상에 전해져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사도행전 10) 그분은 또한 요한에게 많은 영광스러운 진리를 나타내 보이셨는데 이것은 계시의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둘째- 복음의 의식과 원리는 신권의 권능이 없이는 집행되거나 가르쳐 질 수 없습니다.아버지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이러한 권능을 주셨고(히브리서 5:4-6) 또 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의 사도들을 성임하시고 그들에게 신권의 권세와 권능을 주셨습니다.(누가복음 9:1-2: 마가복음 3:14) 그분은 사도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요한복음 15:16)교회에는 질서가 있어야 했기 때문에 예수님은 열 두 사도에게 가장 큰 책임을 주셨고,베드로를 수제자로 임명하시고 그에게 땅과 하늘의 축복을 인봉하는 열쇠를 주셨습니다.(마태복음 16:19) 예수는 다른 역원을 성임하여 그들에게도 특별한 임무를 부여하셨습니다. 예수님이 하늘로 올라간 후에도, 임명과 성임은 계속 되었고,예수께서는 성신을 통하여 이들의 성임을 인정하셨음을 알게 하셨습니다.(사도행전 1:24)

셋째-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치밀하게 조직된 단위 조직이었습니다. 이것은 완벽하게 세워진 건물에 비교되며,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위에 세우심을 입은 지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에베소서 2:20)던 교회입니다. 예수께서는 성역을 행함에 있어 사도를 돕기 위하여 다른 여러 신권 지도자를 세우셨는데, 이 역원들은 선교 사업을 행하고 의식을 집행하고 교회 회원들을 가르치고 영감을 주기 위해 필요했는데, 그들은 회원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되도록 도왔습니다.(에베소서 4:13) 성경은 우리에게 신권 또는 교회조직과 통치에 대해서 모든 것을 가르쳐 주지는 않습니다.그러나 성경에서는 교회 조직의 아름다움과 완전함을 보여주는 것이 보존되어 있는데, 사도들은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파하라는 명을 받았고,그들은 새로운 개종자들을 돌보기 위해 한 도시에만 머물러 있을 수 없었고,지역 신권 지도자들이 부름을 받아 성임 되었고, 사도들이 그들을 관리했으며,사도들은 여러 지부에 있는 지도자들에게 편지도 보내고 방문하기도 했습니다.이와 같이 해서 우리의 신약전서에는 사도 바울과 베드로, 야고보, 요한과 유다가 지역 신권 지도자에게 주는 권고와 지시가 담겨 있는 서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약전서는 이 교회 조직이 계속 될 것임을 말해줍니다.예를 들면 유다의 죽음으로 단지 열 한 명의 사도들만이 남았는데,예수님이 승천하신 직후 열 한명의 사도는 함께 모여 유다 대신 성신이 주시는 계시를 통하여 맛디아를 택했습니다.(사도행전 1:23-26) 후에 다른 사도들은 사망하거나 살해되었고, 바울과 바나바와 주님의 동생인 야고보가 그들 대신 사도로 성임되었습니다.

넷째-사도들은 그들이 가는 곳마다 복음을 가르쳤는데,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과 회개였습니다. 새로운 개종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과 구속주로써 믿는 신앙을 갖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면 그는 두 가지의 기본 의식, 즉 침수로써의 침례와 성신의 은사를 받기 위한 안수를 받게 되며, 이것이 복음의 첫째되는 원리이며 의식입니다.이 의식은 예수 그리스도 교회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5)

다섯째-예수 그리스도 교회에는 모든 사람들이 이 지상에서나 사후에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는 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예수 그리스도는 돌아가셔서 부활하기기까지의 3일 동안 죽은 자들의 영과 함께 계셨는데, 그분은 죽은자 가운데서 선교 사업을 하셨습니다. 그분은 의로운 자들을 부르시고 인간의 모든 영들에게 복음을 가르칠 수 있는 권능을 주셨는데,이로 말미암아 죽은 영들에게도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베드로 전서 3:18-20: 교리와 성약 138) 예수님 당시에도 그분의 교회의 살아 있는 회원들은 죽은 자를 대신하여 의식을 베풀었습니다.(고린도전서 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