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용서·금식·부활

육체적, 영적인 죽음을 극복한 그의 승리는 모든 기독교인들의 입으로 말해야 할 좋은 소식입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10.

모세 7:57

또 옥에 있던 영들이 모두 나아와 하나님의 오른편에 서고 나머지는 큰 날의 심판 때까지 흑암의 사슬에 묶여 있게 되더라.

 

 "에녹은 그리스도께서 탄생하기 이전에 죽은 성도들이 일어나 하나님의 우편에서 영광의 면류관을 쓰게 되리라는 것을 보았다. 레이맨인 사뮤엘도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다음 미대륙에서 일어날 부활에 대해 예언했다. (힐라맨서 14:25 참조) 마태복음 27장 52~53절과 제3니파이 23장 9~13절에는 이와 같은 첫째 부활에 대한 기사가 실려있다. 당시 십이사도 정원회 회장 대리였던 하워드 더블류 헌터 회장은 부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부활의 교리는 기독교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교리입니다. 그것은 지나치게 강조되거나 무시될 수 없는 것입니다.

“부활이 없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지혜로운 말씀과 외견상 설명할 수 없는 기적의 연속으로, 궁극적인 승리가 없는 말씀과 기적의 연속일 뿐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인 승리는 궁극적인 기적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죽은 사람이 불멸로 다시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아들, 우리의 불멸의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었으며, 육체적, 영적인 죽음을 극복한 그의 승리는 모든 기독교인들의 입으로 말해야 할 좋은 소식입니다.”(하워드 더블류 헌터, 성도의 벗, 1986년 7월호, 1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