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지자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따름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7.

히버 제이 그랜트 장로가 십이사도 정원회에서 활동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교회 회장에 대한 불변의 충성심으로 봉사했다. 부름을 받은 후에 그
는 사촌인 안토니 더블류 아이빈스에게 이렇게 편지를 썼다. “나는 하나님
의 종으로부터 오는 명을 받고 나의 행동이나 계획을 기꺼이 변경하려 하지
않았던 때가 결코 없었다는 것을 충심으로 말할 수 있다.”
십이사도 정원회 회원으로서 그랜트 장로는 지상에 있는 주님의 대변자
인 교회 회장에 대한 간증을 강화시켜 주었던 많은 경험이 있다. 나중에
회장이 되었을 때 그는 그러한 경험에 대해 말씀하면서, 주님께서 윌포드
우드럽 회장에게 주신 계시를 보았다고 했다. 1890년에 우드럽 회장
은 성도들이 유타 주에서 사탕무로 설탕을 제조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주님의 뜻이라는 것을 발표했다. 그랜트 장로는 그 문제를 검토하기 위해 조
직된 위원회에서 봉사하게 되었다. 문제를 신중하게 검토한 위원회는 만장
일치로 교회가 그 계획을 포기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제가 그 보고를 했을 때 우드럽 회장님은 그것에 만족하지 않았습니
다. 그래서 다른 위원회가 지명되었습니다. 저는 첫 번째 위원회에 있었는
데 그 분은 저를 두 번째 위원회에도 임명했습니다. 저는 이미 의견을 표하
고 보고서에 서명했기 때문에 사의를 요청했으나, 그 분은 저의 사의 요청
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 문제를 다시 철저하고 세심하게 살펴
럽 회장은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보고서는 신경 쓰지 않겠습니다. 내게
온 영감은 설탕 사업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주님의 예언자의 지시에 충실한 그랜트 회장과 다른 사람들은 사탕무
설탕 제조 공장 건립 계획을 수립했다. 그러나 1891년에 있었던 전국적인
경제 위기로 공장 건축에 필요한 돈을 모금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다시
한번 사업에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교회가 이 일을 계속 추진하는 것은 현
명하지 못하다는 제의를 했다. 그랜트 회장은 그 제언에 대한 지도자들의
반응을 이와 같이 회상했다.
“보고서를 올렸을 때 윌포드 우드럽 회장의 대답은 이러했습니다. ‘내
가 예언자 요셉 스미스를 통해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신성함에 대
한 지식을 받아들인 날이나, 겸손한 제사로 복음을 선포하러 나가던 날부
터, 비록 죽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복음이 내게 요구하는 의무의 길
이 죽음을 맞이하라는 것이라 하더라도 나는 좌로나 우로 치우치지 않았습
니다. 이제 주님으로부터 내게 온 영감은 이 공장을 지으라는 것입니다. 그
것을 포기해야 한다는 생각을 할 때마다 어두움이 생기고 지어야 한다는 생
각을 할 때마다 빛이 있습니다. 교회가 파산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그것을 지
을 것입니다.”
그랜트 회장은 나중에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그 공장을 지었으며 그
로 인해 교회가 파산하지는 않았습니다.”교회는 나중에 다른 공장들을 지
어 교회 전체와 후기성도 개인을 위해 유익이 되는 산업을 이룩했다.
세월이 지난 후에 히버 제이 그랜트 회장은 후기성도들의 삶을 인도하
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권고의 말을 전해 주었다. “저는 우리가 주님의 권
고와 충고에 순종하고 오늘날 그분의 종들의 충고와 권고에 순종하는 것보
다 더 큰 가치가 있는 것은 없다고 봅니다
.”

주님은 그분의 종을 부르시고 영감으로 그들을 인도하신다.
저는 이 기회에, 그리고 모든 기회에 진지한 마음과 겸손한 마음으로 예
언자 요셉 스미스의 신성한 사명과 그의 뒤를 이어 부름 받은 모든 사람들
의 신성한 사명에 대해 간증드리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어떤 사람이 후기성도 예수 그리스도 교회
의 머리에 서게 될 때 그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그 자리에 있기를 원하
시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교회의 머리가 되는 모든 사람들에게 풍성하신 주님의 축복이 있었
다는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그들이 해야 할 일
을 하는 데 인도를 구하기 위해 의로운 마음으로 하나님의 영을 구했기 때
문입니다.
저는 여섯 살 된 때 브리감 영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의 친절함
과, 저에 대한 사랑과, 하나님에 대한 그분의 사랑, 그리고 제가 지금 서 있
는 이 자리에 그가 서서 말씀하는 동안 청중석에서 그의 영감 받은 말씀을
들을 기회를 가졌을 때, 그에게 부여된 주님의 영감에 대해 간증드릴 수 있
습니다.
저는 존 테일러 대관장에게 주어진 주님의 계시에 의해 십이사도 평의회
에 부름 받았으며, 십이사도 평의회에 들어오고 나서 2년이 지난 후에 존
테일러 대관장이 임종할 때까지 봉사했습니다. 저는 매주  그를 만났으며,
그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종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에게 주님의 영감
이 임하여, 모든 경우에 그가 이렇게 말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주
님께서 원하시는 것입니다.”십이사도 평의회에 있는 그의 동료들은 그의 입
장을 지지했으며 모든 경우에 그는 옳았습니다. 그에게 주어진 주님의 영감
은 하나님의 권세에 의한 그의 지혜가 다른 사람들의 지혜보다 낫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여러 번 모임에 가면서  어떤 문제가 논의되리라는 것과 그 문제
에 관해 어떤 입장을 취할 것인지 사람이 생각할 수 있는 가능한 생각을 마
음속으로 분명하게 했습니다.  모임에 참석해 있는 동안  나는 특정한
어떤 정책을 지지할 것이라고 결정했다가, 기꺼이 그리고 자유롭게 그 정책
에 반대되는 입장을 표명했는데, 그것은 존 테일러 대관장에게 온 주님의 영
감 때문이었습니다. 그러한 모든 경우에 주님의 종인 존 테일러 대관장은 옳
았으며, 주님의 영감에 의해 월등한 판단을 내리고, 그러한 것들은 사람들
의 최대 유익을 위한 쪽으로 선포되었습니다.
저는 존 테일러 회장에게 주어진 주님의 영감에 따라 사도들이 어떤 특
정한 일을 성취하도록 부름을 받았을 때 그들의 성취를 불가능한 것으로 보
이게 했던 여러 상황들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시 돌아와
서 주님의 예언자인 테일러 대관장에 의해 그들에게 주어진 일들을 주님의
도움으로 성취할 수 있었다고 간증했습니다. 
저는 윌포드 우드럽이 참으로 살아 계신 하나님의 종이었으며, 하나님의
참된 예언자였다는 것을 간증드릴 수 있습니다. 윌포드 우드럽은 겸손한 분
으로 영국 히어포드셔에서 몇 달 동안에 수백 명을 개종시켜 침례를 주었습
니다.  저는 세상에 살았던 사람 가운데 사람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으로 개종시키는 데 그보다 더 위대한 사람은 없었다고 믿습니다. 그는 놀
랍고도 경이로울 만큼 겸손함을 지닌 사람이었으며, 커다란 어떤 사업도 해
본 적이 없었고, 스스로 농업에 헌신한 사람으로서 과수원을 가꾸고 땅을 경
작하는 겸손한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그가 그리스도의 교회
를 감리할 능력이 부족하다고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분에
게 그에게 임한 주님의 영감과 겸손함, 그리고 하나님처럼 사셨던 생활에 대
해, 하나님께서 그를 사랑하심으로 인해 그가 교회에서 뛰어난 재정적 이해
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지혜보다도 더 뛰어난 지혜의 축복을 받았다는 것
을 간증하고 싶습니다.
저는 로렌조 스노우가 하나님의 예언자였음을 압니다. 로렌조 스노우는
85세에 교회 대관장이 되었으며 그 후 3년 동안 성취한 일은 실로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그는 거의 재정적인 파산 상태에서 교회를 일으켜 세웠으며
삼 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세상 사람들이 재정적인 어려움을 다룰 능력
이 없다고 평가했고, 재정적인 업무를 해 본 경험도 없이 이 성전에서 오랜
세월을 헌신했던 그 분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감에 따라 그리스도 교회의
재정에 대한 책임을 졌으며, 3년 동안에 재정적인 모든 것을 어둠에서 빛으
로 변화시켰습니다. 
저는 유년 시절, 복음의 가르침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던 때부터 조
셉 에프 스미스가 복음을 가르칠 때 그의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의 영감으
로 몹시 감격하며, 뺨에 눈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느낀 적이 있었습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항상 제 마음을 영적으로 채워 주고 고양
시켜 주었습니다. 저는 그가 세상에 살았던 가장 위대한 하나님의 예언자 중
한 사람이었으며, 그가 열다섯 살의 나이에 하와이 섬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러 나가던 때부터 하나님의 사업에 생애의 65년을 바치고 지상
생활을 마감할 때까지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하셨다는 것을 간증드립니다.
저는 연약하고 주님의 손에 쓰이는 보잘것없는 존재이지만 교회를 감리
했던 훌륭한 분들의 뒤를 잇는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지상에 살았던 사
람들 가운데 그보다 더 위대한 사람이 없었던 예언자 요셉 스미스, 위대한
개척자 브리감 영, 강력한 자유의 수호자 존 테일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으로 사람들을 개종시키는 탁월한 개종자 윌포드 우드럽, 85세의 나이에 3
년 만에 재정적으로 교회를 일으켜 세운 비범한 인물 로렌조 스노우, 그를
아는 모든 사람으로부터 사랑을 받은 사람이자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인 조셉 에프 스미스는 제가 아는 가장 위대한 의의 교사였
습니다.
제가 지상에서 주님을 대표한다는 것은 제게는 놀라운 일일 뿐입니다. 어
렸을 때 뛰어나고 훌륭한 사람들인 저의 전임자들과 알고 지낸 것을 생각할
때 지금 제가 그들과 동등한 위치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거의 압도 당
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조셉 에프 스미스 회장은 돌아가시던 날 밤에 저와 악수를 하셨습니다.
그 분의 마지막 말씀은 이러했습니다. “주님께서 자네를 축복해 주실 걸세.
이제 자네에게 큰 책임이 주어졌네. 이것은 인간의 사업이 아니라 주님의 사
업이라는 것을 늘 기억하게. 주님은 어떤 인간보다 위대하신 분이시네. 그
분은 누가 이 교회를 인도하면 좋을지를 알고 계시다네. 그리고 결코 실수
하신 적이 없다네. 주님께서 축복하여 주실 걸세.”

예언자들은 교회의 유익을 위해 영감을 받는다.
저는 어린 소년이었을 때부터 브리감 영, 존 테일러, 윌포드 우드럽, 로
렌조 스노우 및 조셉 에프 스미스 등 여러 교회 회장들과 가깝게 유대를 맺어
온 것을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그 분들과 50년 동안 함께하는 가운데
좋은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 수 없었던 것을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사업에서 머리에 서도록 택함을 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의 입에서 공적으
로나 사적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을 고양시키고 유익하게 하는 것 이외의 말
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가운데 한 사람으로서 존 테일러, 윌포드
우드럽, 로렌조 스노우 및 조셉 에프 스미스와의 교제를 통해 그들이 완전
히 후기성도들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고국과 외국에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그들 인생의 지고한 소망이 복음의 발전과 진보와 후기성
도의 구원을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추호의 의심 없이 알고 있음을 크게 감
사해 왔습니다. 저는 이들이 하나님의 백성의 복지와 발전에 완전히 헌신적
이었으며, 백성들의 유익을 위해 결코 자신을 돌보지 않았고, 그들이 매일
생각하고 기도하고 소망하는 것은 백성들의 발전을 위한 것이었음을 아는
것에 감사합니다. 저는 신앙과 기도, 그리고 선행으로 이 사람들을 지지한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는 신앙과 사랑, 그리고 우리가 종사하고 있는 이 복
음 사업의 신성함에 대한 간증을 키워 갈 뿐만 아니라, 그들의 식탁과 창고
가 풍성해지는 축복을 받고, 땅이 축복을 받고, 하나님의 양육과 훈계로 가
족이 축복 받도록 지혜를 축복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후기성도에게 유익이 될 만한 것과, 그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히
계획된 것으로서 장차 부여될 의무에 과거보다 더 충실하고, 더 근면하고,
더 큰 열의를 갖고 수행하겠다는 소망과 결심을 하게 하는 것 이외의 다른
의도로 이 자리에 서고 싶은 생각은 결코 없었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관리하는 사람들을 존경하고
따를 때 축복을 받는다.

교회 관리 역원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 있어서 그들
을 지지하십시오.
제 경험으로 볼 때, 저는 브리감 영, 존 테일러, 윌포드 우드럽, 로렌조
스노우 및 조셉 에프 스미스 대관장 때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후기성
도 가정에서는 매일매일 이 교회의 회장으로 서 있는 사람과 사도와 다른
총관리 역원들에게 주님의 영감이 함께하시도록 진지하고 진심에서 우러난
기도를 드린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그분의 자녀들에게 최상의 유익이 될 일들을 성취하고 온 세상에 예수 그리
스도의 복음을 전파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오랜 경험을 통해 오늘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을
부여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신앙은 하나님의 은사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복음에 따라 생활하겠
다는 신앙을 갖고 와드와 스테이크를 관리하는 사람들과 교회 총관리 역원
의 권고에 귀기울일 때, 사람들은 주님으로부터 풍성한 축복을 받고, 그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가장 기적적이고 놀라운 방법으로 커다란 재정적인
문제를 비롯한 많은 어려움에서 벗어났습니다.
우리의 지도자를 따르고 지지하도록 준비하고 기꺼이 그렇게 합시다. 
여러분은 교회를 관리하도록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의 충고와 권고에 따를
때 축복을 받고 유익을 얻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들을 존중할
때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존중하고 축복하실 것이며,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의무를 수행할 때 여러분은 하나님의 빛과 영감 안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것
입니다. 우리가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때 교회도 성장하고 발전할 것
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사업입니다. 요셉 스미스는 하나님의 예언자였
으며 우리는 그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
를 구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모든 것이 더하여질 것입니다. [마태복
음 6:33 참조] 영생은 우리가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지혜나 부, 교육, 혹은 그 외의 어떤 것도 우리가 이 사업이 하나님의 사업
이라는 것과 하나님의 대변자가 지상에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하나님의 대변자가 말씀할 때 우리는 시간과 재능과 우리
에게 주어진 모든 것을 다해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완수하도록 노력
하고 기꺼이 그렇게 합시다. 저는 하나님께서 그의 대변자가 옳다는 것을 입
증해 주신다고 말씀드립니다.
저는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따라 생활하기를 바라고 또 간구
합니다. 그들이 스테이크장과 감독의 가르침에 귀를 기울이기를 바랍니다.
저는 우리가 모든 스테이크장과 모든 와드의 감독이 회원들에게 진리를 가
르칠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회원들
에게 지혜의 말씀에 순종하고, 정직하게 십일조를 바치고, 그들이 하나님의
성전에서 맺은 성약을 기억하도록 권고하기를 바라고,  또한 성도로서 의
무를 다하고, 복음에 따라 생활함으로써 복음을 가르칠 것을 기대합니다.
하나님의 종들이 해마다 그들에게 설교하지만, 그들의 말씀이 특별한 영
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세상
적인 지혜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권고를 듣게 되면 즉시 따릅니다. 저는 지
혜의 말씀에 관해 설교한 것을 기억합니다. 나중에 저는 제 설교를 들은 한
훌륭한 자매가 병이 들자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의사에게 전보를 보내 특
별 열차를 타고 왕진을 오게 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 의사는 그녀가 차
를 너무 많이 마셨기 때문에 병이 든 것이며, 차 마시는 일을 중단하지 않
는 한, 그녀가 죽게 되리라고 했습니다. 그녀는 의사의 권고를 받아들여 회
복되었습니다. 돈 한 푼 들지 않는 제 충고를 들었다면 그녀는 수백 달러의
돈을 절약할 수도 있었을 것이며, 말할 필요도 없이 지혜의 말씀에 계시되
어 있는 대로 주님의 가르침에 완전히 일치하는 생활을 했을 것입니다.
우리는“말일에 예언자 주신 하나님 우리 인도하여 주시고”라는 노래를
부르고 또 꾸준히 그렇게 인도 받고 있습니다.[찬송가 6장]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인도하시고 우리 뜻대로
하도록 인도하신다면”이라는 단서를 답니다.
요셉 스미스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예언자들은 우리가 그들
의 인도에 귀를 기울였을 때, 우리를 올바르게 인도했습니다. 잘못이 있었
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하는 권리를 갖고 있는 예언자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후기성도들의 안전한 길은 앉아서‘말일에 예언자 주신 하나님 우리 인
도하여 주시고’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기꺼이 인도 받을 준비를 갖추는 것
입니다
.

(히버 제이 그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