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순결·모범·순종

순종은 강력한 영적인 약입니다. 거의 만병통치약과 같습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8. 1.



"여러분이 근심과 슬픔 또는 수치심, 시기, 실망 또는 질투심, 그리고 자기 비난이나 자기 정당화로 인한 고통을 겪는다면 여러 해 전에 어느 축복사가 저에게 가르쳐 준 이 교훈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는 보기 드문 성자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작은 마을에서 자랐으며 훌륭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야망을 품고 교육을 받는 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는 아름다운 여인과 결혼하여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래성이 있는 좋은 직장에 취직했고 아내와 서로 깊이 사랑했으며, 아내는 첫 아기를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기를 낳으려던 날 밤, 문제가 생겼습니다. 마을에 단 하나뿐인 의사가 외딴곳으로 병자를 치료하러 갔던 것입니다.

마침내 의사가 도착했습니다. 의사는 위급한 가운데서도 속히 일을 처리하여 곧 모든 일이 순조롭게 되었습니다. 아기가 태어났고 위기는 끝난 듯 보였습니다. 그러나 며칠 후, 젊은 어머니는 아기가 출생한 바로 그날 의사가 다른 가정에서 치료했던 환자의 병원체에 감염되어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존의 세계는 산산이 부서졌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된 것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온통 잘못뿐이었습니다.

아내를 잃어버리고 만 것입니다. 어린 아기를 돌보고 동시에 자기 일을 할 방법이 막연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그의 슬픔은 더해만 갔습니다.

그 의사에게 맡기지 말았어야 했는데.” 그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 의사가 내 아내에게 병을 감염시켰어. 그가 조심했더라면 아내는 살 수 있었어.”

그는 그 밖의 다른 생각은 조금도 하지 않았으며, 비통해 하는 속에서 험악해졌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누군가가 그 집 문을 두드렸습니다.

조그만 아이가 와서, “아빠가 오시래요, 말씀드릴 게 있으시대요.”라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아빠”는 스테이크 회장을 뜻했습니다. 

이 영적인 목자는 자신의 양 떼를 지켜보면서

그에게 뭔가 이야기해 주고 싶은 것이 있었던 것입니다.

이 현명한 종에게서 나온 권고의 말은 너무도 단순한 것이었습니다.


형제님, 내려놓으십시오. 무슨 일을 하든 아내의 생명을 소생시킬 수는 없습니다.


형제님이 아무리 발버둥 쳐도 일을 악화시킬 따름입니다. 내려놓으십시오.그는 자신을 자제하려고 고통 속에 몸부림쳤습니다.

그러다 마침내, 문제가 무엇이든 간에 순종해야겠다고 그는 결심했습니다.

순종은 강력한 영적인 약입니다. 거의 만병통치약과 같습니다. 그는 이 현명한 영적 지도자의 말에 따르기로 마음먹고 모든 짐을 내려놓기로 했습니다. 그런 후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늙을 때까지, 그 가난한 시골 의사가 일을 너무 많이 하고 있다는 것과, 치료비도 제대로 받지 못하면서, 의료품도 넉넉하지 못하고 병원 시설도 제대로 갖추어지지 못한 가운데서도 뛰어다니며 이 환자 저 환자를 돌보아 왔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의사는 생명을 살리려 애쓰던 분이었고 대부분 성공했지요. 두 사람의 생명이 저울대에 올려진 위급한 순간에 그는 조금도 지체 없이 일을 했던 것이지요. 저는 늙은 후에야 결국 그것을 깨달았답니다. 하마터면 내 생애와 또 다른 사람의 생애를 망칠 뻔했지요.” 그는 “형제님 그대로 내버려 둡시다.”라고 권고해 준 현명한 영적 지도자를 주신 것에 대해 무릎을 꿇고 수없이 주님께 감사 드렸습니다. ( “길르앗의 유향”, 성도의 벗, 1988년 1월호, 18~20쪽,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 십이사도 정원회 회장 20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