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원리

by 높은산 언덕위 2024. 3. 5.

1998년 연차 대회에서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님은 성찬을 준비하고 집행하는 일에 관한 아론 신권 소유자의 의무에 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사람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원리를 설명하셨고, 아론 신권 소유자의 외모나 행동 때문에 교회 회원이 예배와, 성약을 새롭게 하는 데 집중하지 못하게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가르치셨습니다. 옥스 회장님은 또한 그와 관련된 원리인 질서 정연함, 청결함, 경건함, 품위에 관해서도 강조하셨습니다.

흥미롭게도 옥스 회장님은 청남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긴 목록으로 만들지는 않으셨습니다. 그보다는 원리를 설명하시면서, 청남과 그들의 부모 및 교사들이 자신의 판단력과 영감을 활용하여 지침을 따를 수 있으며 그러기를 기대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회장님은 이렇게 설명하셨습니다. “그에 관한 상세한 규칙을 제언하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에 있는 우리 교회의 와드나 지부 상황이 너무나 다양하다 보니까, 어느 한 상황에서만 필요한 듯 보이는 특정한 규칙이 다른 상황에서는 부적절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보다는 오히려 저는 교리에 준해 한 가지 원리를 제언할 생각입니다. 만일 모든 사람이 다 이 원리를 이해해 그에 맞게 행동한다면, 여러 규칙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만일 각 경우에 규칙이나 상담이 필요하다면, 교리나 그와 관련된 원리들에 부합되게 지역 지도자들이 그것들을 제공해 줄 수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에이 베드나 장로 십이사도 정원회 20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