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영원한 진리를 찾고, 인식하고, 적용함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8.

영원한 진리를 찾을 때,22 그 개념이 하나님에게서 온 것인지 아니면 다른 근원에서 비롯된 것인지 파악하는 데 다음 두 가지 질문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 개념은 경전과 살아 있는 선지자들이 일관되게 가르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가?
  • 그 개념은 성신의 증거로 확증된 것인가?

하나님은 선지자를 통해 교리적 진리를 계시하시고, 성신은 그 진리를 우리에게 확증해 주며 우리가 그 진리를 적용하도록 돕습니다.23 우리는 이러한 영적인 느낌을 구해야 하며 그것이 올 때 받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24 겸손하고25 진지하게 기도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26 그분의 계명을 지킬 때27, 우리는 영의 증거를 가장 잘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성신이 우리에게 특정한 진리를 확증해 주면, 우리는 그 원리를 실천하며 더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가 꾸준히 그 원리에 따라 생활할 때, 우리는 그 진리에 대한 확실한 지식을 얻게 됩니다.28

예를 들어, 저는 실수를 하고 잘못된 선택에 대해 후회한 적이 여러 번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와 연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통해 저는 회개의 원리에 대한 증거를 얻었습니다.29 저는 계속해서 회개하며 회개를 더 깊이 이해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과 그분의 아들을 더 가깝게 느꼈습니다. 이제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를 용서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왜냐하면 저는 매일 회개의 축복을 경험하기 때문입니다.30

(존 시 핑그리 이세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