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다른 사람을 아프게 하려는 마음이나 생각은 모두 묻으십시오

by 높은산 언덕위 2023. 4. 18.

우리 중 어느 누구도 국가나 다른 사람의 행위는 물론, 자신의 가족 구성원도 통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기 자신은 통제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드리는 간청은, 여러분의 마음과 여러분의 가정과 여러분의 삶에서 격렬하게 일어나고 있는 갈등을 끝내시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아프게 하려는 마음이나 생각은 모두 묻으십시오. 그것이 여러분에게 상처를 준 사람에 대한 분노이든, 증오이든, 독설이든 간에 모두 묻으십시오. 구주께서는 우리에게 다른 뺨도 돌려 대고, 원수를 사랑하며, 우리를 악의적으로 이용하려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고 명하셨습니다.

너무나도 정당하게 여겨지는 분노를 삼키기란 고통스러울 정도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괴적인 행위로 무고한 이들을 다치게 한 자들을 용서하는 것도 불가능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주께서는 우리에게 “모든 사람을 용서”하라고 훈계하셨습니다.

우리는 평강의 왕을 따르는 사람들입니다. 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그분만이 주실 수 있는 평안이 필요합니다. 우리 개개인이 평화와 화합을 구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이 세상에 평화가 오기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형제 자매 여러분, 제가 제안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님을 압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은 온 세상이 따라야 할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저는 현재 여러분의 마음과 삶에서 격렬하게 일어나고 있는 개인적인 갈등 상황을 종식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여러분께 간청합니다.

(러셀 엠 넬슨 회장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장 20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