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서 더블류 킴볼 회장은 사도들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어떤 패턴을 따른다는 것을 관찰했다. 그들의 비판은 자신의 지적 능력에 대한 과대 평가에서부터 시작된다. 다음의 예는 그런 패턴을 잘 설명하며 비판을 하는 사람이 어떻게 비판의 대상이었던 사람들보다도 더 많은 것을 잃는지를 보여 준다. “자기 중심적인 성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교회 역원들과 맞섰던 한 형제가 있습니다. 그는 통상적인 패턴을 따랐으며, 처음에는 배도가 아니라, 단순한 지적 우월감과 부드러운 비난이었습니다.그는 형제들을 사랑하지만 자기가 원하는 대로 그들이 보고 해석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교회를 사랑하고 싶다고 주장했으나 그의 비난은 점점 커져 갔습니다. 그는 옳았으며 자기 자신을 믿었습니다. 그는 양심을 버릴 수가 없었고, 자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의 자녀들은 그의 생각을 전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그들의 확신은 흔들렸습니다. 그들은 실망하여 교회 밖에서 결혼했고, 그 사람은 자녀들을 잃어버렸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어리석음을 깨닫고 겸손을 되찾았지만, 너무 때가 늦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자녀들을 잃었던 것입니다. ‘소가 자기를 모는 막대기에 대항해서 이를 치는 것같이 무익한 반항을 하는 것은 어려우니라.’”(Conference Report,195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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