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흔들리지 마십시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2. 27.
Play video

굳건하고 흔들리지 아니하며 “진리와 의를 수호하[고]” 증인이 되며 세상을 향해 표준이 되[십시오.] 거룩한 곳에 서[십시오.]

오늘 저녁 저는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와 하나님의 고귀한 딸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이 거룩한 곳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 시대에 지상에서 청녀로서 산다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여러분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택하신 딸들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자신의 정체성을 알고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얼마나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기를 바랍니다. 그분은 여러분 개개인을 사랑하시며, 저도 그렇습니다.

제 사무실 책상 위에는 청동으로 복제한 소녀상이 있는데, 이름이 크리스티나입니다. 실제 소녀의 크기만 한 이 청동 조각의 원작은 덴마크 코펜하겐의 부두에 있습니다. 그곳의 크리스티나는 시온을 향해 바다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교회에 들어와 고향을 떠나는 그녀의 결정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 동상을 향해 몰아치는 강한 맞바람처럼 말입니다. 그녀는 굳게 서서 어렵지만 자신이 옳다고 아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나의 후손들은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그 부두에 동상을 세웠습니다. 그날 그녀의 결정이 여러 세대에 걸쳐 영원토록 중요한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이 크리스티나의 동상은 여러분 각자를 상징합니다. 크리스티나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많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에 있고, 날마다 여러 가지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여러분의 미래뿐 아니라 여러 세대의 운명을 결정할 어려운 선택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반대와 역경, 친구들의 압력, 도덕적 타락과 같은 강풍에 맞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흔들리지 않고 서서 우리 사회의 그런 격한 폭풍우에 맞서 복음대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나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성신의 인도를 받습니다. 여러분은 옳은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고귀한 하나님의 딸들입니다.

저는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여러분 각자에게 주신 “거룩한 곳에 서서 움직이지 말라.”1는 말씀보다 더 중요한 권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굳건하고 흔들리지 아니하며2 “진리와 의를 수호하[고]”3 증인이 되며4 세상을 향해 표준이 되어라. 거룩한 곳에 서라. 그러므로 여러분 각자에게 전하는 저의 메시지는 간단합니다. 흔들리지 마십시오.

첫째, 의를 선택하는 데에서 흔들리지 마십시오. 이 후기에 하찮은 결정이란 없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내리는 결정들은 결정적으로 중요합니다. 선택의지, 곧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에게 주신 가장 위대한 선물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여러분과 제가 전세에서 선택하고 지켜 낸 행복의 계획 일부입니다. 성신에 귀를 기울이고 그 속삭임을 들을 수 있을 만한 생활을 하십시오. 그러면 성신은 여러분이 옳은 결정을 하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사실, 성신은 “[여러분이] 무엇을 행하여야 할지 모든 것을”5 일러 주실 것입니다.

몇 주 전, 정말 오랜만에 제가 다녔던 고등학교에 가게 되었습니다. 학교 강당에서 열리는 스테이크 대회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복도를 걸으면서 머릿속에 옛 학창 시절에 대한 기억이 물밀 듯이 밀려왔습니다. 안정감이 없고, 자신에 대한 확신도 없으며,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친구들 틈에 끼는 것이 몹시도 중요했던 청녀 시절의 기분이 고스란히 되살아났습니다. 강당으로 들어서자 또다시 추억이 몰려왔습니다. 구석구석까지 낯익은 강당이었습니다. 딱 하나 변한 것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저였습니다.

그날 저는 연단에 설 기회가 있었습니다. 오래전 학창 시절에 학생회 임원으로서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청중 가운데 옛날 반 친구들도 보였습니다. 그중 몇 명과는 데이트도 했었지요! 그러나 이번에는 학생회 사회를 보는 대신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증인이 되어”6 모교 강당에서 간증을 전하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청녀 여러분,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과 맺는 관계가 40년이 흐른 후에도 부끄럽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래들이 주는 압박 때문에, 친구들에게 받아들여지기 위해, 또는 인기를 위해 표준을 낮추지 마십시오. 청남들에게 미치는 여러분의 영향력은 그들이 신권 권능을 지니고 성전 성약을 맺고 선교 사업을 하기에 합당해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0년이 흐른 후에 여러분의 고등학교 강당에 있는데, 그들 중 한 명이 다가와 영예로운 선교 사업이라는 신권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할지 누가 알겠습니까? 또, 그 청남들의 아내 중 하나가 여러분에게 편지를 보내, 오래전 고등학교 시절에 여러분이 자기 남편과 미래의 가족에게 끼친 좋은 영향에 감사한다는 말을 전할지 누가 알겠습니까? 여러분의 선택은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하는 선택은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영원한 중요성을 지닙니다. 흔들리지 마십시오!

둘째, 고결하고 성적으로 순결하겠다는 여러분의 열망과 결의가 흔들리지 않게 하십시오. 정결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여러분의 개인적인 순결은 가장 위대한 힘의 원천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지상에 올 때 소중한 선물인 육신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의 몸은 여러분의 정신을 담는 그릇이며, 여러분의 선택의지를 행사하는 수단이 되는 거룩한 선물입니다. 사탄은 이 선물을 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공격 대부분을 여러분의 몸에 집중시킵니다. 사탄은 여러분이 자신의 몸을 경시하고, 잘못 사용하고, 학대하기를 바랍니다. 천박함, 외설물, 부도덕, 문신과 피어싱, 마약, 그리고 모든 종류의 중독은 소중한 선물인 여러분의 몸을 사로잡고 여러분이 선택의지를 제대로 행사하지 못하게 하려는 온갖 노력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바울은 이렇게 묻습니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7

여러분의 몸은 성전입니다. 왜일까요? 여러분의 몸은 여러분의 영원한 영을 담을 뿐 아니라, 여러분의 영원한 가족의 일원으로서 지상에 오게 될 다른 이들의 영도 담을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님은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필멸의 생명을 창조하는 힘은 고귀한 능력입니다.”8 여러분에게는 고귀한 역할이 맡겨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신뢰하십니다! 여러분은 다음 세대의 어머니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순결하고 합당하게 유지하고 “무엇보다도 가장 소중하고 귀한”9 정결과 순결을 지키십시오. 하나님 아버지께서 택하신 딸인 여러분에게 주시는 그분의 현명한 권고는 “유덕한 길을 걸으[라]”10는 것입니다.

정결은 성전으로 가는 황금 열쇠입니다. 따라서 셋째, 성스러운 성약을 맺고 지키기 위해 합당해지는 데에서 흔들리지 마십시오. 매주 성찬을 들면서 침례 성약을 새롭게 할 때, 여러분은 정결하고 행복한 길에 안전하게 머물 것입니다. 침례 성약을 지킬 때, 여러분은 세상 사람들과는 다른 모습과 복장, 행동을 보일 것입니다. 이 성약을 지킬 때 여러분은 성신의 인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거룩한 곳에 서며, 성신과 함께할 수 없는 환경, 음악, 매체, 또는 모임은 근처에도 가지 마십시오.11 자신의 성약을 지킬 때 여러분은 주님의 거룩한 성전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합당해지고, 준비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구주의 속죄를 받아들이는 데에서 흔들리지 마십시오. 속죄는 여러분과 저를 위한 것입니다. 속죄는 가능하게 하고 구속해 주는 힘입니다. 거룩한 곳에 서기에 합당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하루라도 빨리 그 짐을 내려놓기 바랍니다. 필멸의 삶에서 우리는 모두 잘못을 합니다. 구주께서 여러분을 참으로 사랑하셔서 혹 잘못을 범하더라도 변화하고 회개할 수 있게 하셨음을 확실하게 아시기 바랍니다. 사탄은 여러분이 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를 바라지 않습니다.12 그는 여러분에게 다 끝났다고 설득하려 할 것입니다. 그것은 거짓입니다. 여러분은 돌아올 수 있습니다. 회개할 수 있습니다. 구주의 무한한 속죄 덕분에 여러분은 순수하고 거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말씀을 마치면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랑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사랑 이야기가 거룩한 곳에 서는 것과 무슨 상관이 있지?” 하고 물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면에서 관련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리브가라는 소녀의 이야기입니다.13

이 이야기에서, 아브라함은 종에게 자기 아들 이삭의 아내가 될 합당한 처녀를 찾으라고 명했습니다. 성약 안에서 결혼할 수 있도록 정결하고 순결하며 합당한 여성 말입니다. 그리하여 아브라함은 종을 하란이라는 곳으로 보내어 멀고도 위험한 여행을 하게 합니다. 그가 가야 했던 이유는 분명합니다. 거룩한 남성에게는 곁에 있어 줄 거룩한 여성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나홀의 성에 다다른 종은 낙타들에게 물을 먹이고자 우물가에서 발길을 멈추었으며, 기도를 드렸습니다. 딱 알맞은 처녀를 만나게 해 주시고 자신과 자신의 낙타 열 마리에게 물을 주는 것으로 그 처녀를 알아보겠노라고 간구했습니다. 저도 낙타를 타 봐서 아는데, 낙타는 물을 엄청나게 많이 마십니다!

창세기에는 리브가가 우물로 내려가서 물을 길어왔을 뿐 아니라 “급히”14그 일을 해냈다고 나옵니다. 그러자 종은 리브가에게 팔찌와 보석을 걸어 주고 그녀 아버지의 집에 자신이 머물 방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보석도 분명 도움이 되었겠지요! 경전에는 “소녀가 달려가서 이 일을 어머니 집에 알렸더니”15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리브가는 달리기를 아주 잘했던 것 같습니다!

아브라함의 종은 리브가의 가족에게 자신이 왜 멀리서 그곳까지 왔는지를 말했고, 리브가는 이삭의 아내가 되는 데 동의했습니다. 종은 다음날 리브가를 데리고 떠나기를 원했지만, 그녀의 가족은 딸에게 최소한 열흘은 더 머물다 가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들은 리브가에게 어떻게 하기를 바라느냐고 물었는데, 그녀는 그저 “가겠나이다”16 하고 답했습니다. 이 대답은 선지자께서 청남 청녀들에게 더 어린 나이에 선교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을 때 “내가 가서 행하겠나이다”17라고 결연하게 응답한 수천 명의 대답과 비슷하지 않습니까?

이제 이 사랑 이야기의 교훈과 결말입니다. 리브가는 준비되어 있었고, 성스러운 성약을 맺고 지키며 이삭의 성약의 아내가 되기에 합당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녀가 기다리며 채비를 갖출 필요가 없었습니다. 가족을 떠나기 전에 그녀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너는 천만인의 어머니가 될지어다”18라는 그 축복의 말씀에 저는 감동을 느낍니다. 하지만 이 사랑 이야기에서 가장 멋진 부분은 리브가가 이삭을 처음 보고 이삭이 리브가를 처음 보았을 때입니다. 성경에 나오지는 않지만 제 생각에 둘은 첫눈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덕은 덕을 사랑하며, 빛은 빛과 결합하[기]”19 때문입니다. 이삭이 리브가 일행을 만나러 나갔을 때 리브가는 “낙타에서 내[렸고]”20 “이삭[은] …… [그녀를] 사랑하였[습니다.]”21 저는 이 부분에서 안도의 숨을 쉽니다!

리브가와 크리스티나가 거룩한 곳에 서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바람이 모질게 불고, 우물에서 길어올리는 물은 무거웠으며, 정든 집과 이전의 생활을 떠나는 일은 분명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옳은 결정을 했습니다. 그들은 성신의 인도를 받았고, 정결했으며, 성스러운 성약을 맺고 지키기 위해 자신을 준비했습니다. 구주께서는 리브가의 혈통에서 나셨습니다. 당시에 리브가가 그 일이 일어날 것을 알았을까요? 아닙니다! 여러분의 현재 선택이 중요할까요? 그렇습니다!

청녀 여러분, 여러분의 선택과 순결, 합당한 생활에 여러 세대의 운명이 달려 있습니다! 흔들리지 마십시오. 여러분 앞에는 위대한 운명이 놓여 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 차례입니다. 저는 진심으로 한 명의 정결한 청녀가 영의 인도를 받을 때,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구주께서 살아 계심을 간증드립니다! 그분은 여러분과 함께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능력을 주실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그분]의 천사들은 [여러분을] 둘러 있어 [여러분을] 받쳐 [줄 것입니다.]”22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드립니다. 아멘.

  1. 교리와 성약 87:8.

  2. 모사이야서 5:15 참조.

  3. 청녀 개인 발전 기록부(소책자, 2009), 청녀 모토, 2쪽.

  4. 모사이야서 18:9 참조.

  5. 니파이후서 32:5.

  6. 모사이야서 18:9 참조.

  7. 고린도전서 3:16.

  8. 댈린 에이치 옥스, “위대한 행복의 계획”, 성도의 벗, 1994년 1월호, 74쪽.

  9. 모로나이 9:9.

  10. 교리와 성약 25:2.

  11. 고린도전서 6:9; 데살로니가전서 5:22; 디모데후서 2:22; 교리와 성약 9:13 참조.

  12.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소책자, 2011), 28~29 참조.

  13. 창세기 24장 참조.

  14. 창세기 24:20.

  15. 창세기 24:28.

  16. 창세기 24:58.

  17. 니파이전서 3:7 참조.

  18. 창세기 24:60.

  19. 교리와 성약 88:40.

  20. 창세기 24:64.

  21. 창세기 24:67.

  22. 교리와 성약 84:88.


'종교 > 말씀·경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 문  (0) 2019.03.01
본향으로 가는 여러분의 멋진 여행  (0) 2019.02.28
여러분의 거룩한 곳  (0) 2019.02.27
구속  (0) 2019.02.26
아름다운 아침  (0) 2019.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