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막론하고 모든 선교사는 오직 다른 사람들의 삶을 더 낫게 만들겠다는 소망으로 봉사합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그리고 친구 여러분, 모두에게 우리의 사랑과 인사를 전합니다.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님이 오늘 아침에 선교사를 나갈 수 있는 최소 연령을 청남은 18세로, 청녀는 19세로 조정한다고 발표하셔서 정말로 기쁩니다. 이 조정으로 더 많은 청소년이 선교 사업의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몬슨 회장님은 2년 전에, 그리고 오늘 아침에도 재차 확고하게 강조하셨는데, 그분은 이렇게 선언하셨습니다. “모든 합당하고 건강한 젊은 남성은 선교 사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선교 사업은 신권 의무이며, 많이 받은 자인 우리에게 주님께서 바라시는 의무입니다.”1 다시 몬슨 회장님은 청녀에 대해서는 선교 사업이 환영할 만한 선택이지만 책임은 아니라고 설명하셨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성숙한 부부들이 선교 사업을 나가도록 또 한 번 권유하셨습니다.
선교 사업을 준비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선교 사업은 하나님과 인간을 위해 봉사하는 자발적인 행동입니다. 선교사들은 선교 사업의 특권을 누리기 위해 개인적으로 저축합니다. 부모, 가족, 친구, 선교사 일반 기금 기부자들 역시 도와줄 수 있습니다. 나이를 막론하고 모든 선교사는 오직 다른 사람들의 삶을 더 낫게 만들겠다는 소망으로 봉사합니다.
선교 사업을 하겠다는 결정은 선교사 본인과 미래 배우자, 그리고 자손의 영적인 운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봉사하려는 소망은 그 사람의 개종, 합당성, 준비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결과입니다.
전 세계에서 이 방송을 듣는 분들 중 많은 수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이 아닐 것이며, 우리와 선교사를 잘 모르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몰몬들과 선교사들의 가르침을 더 알고 싶었기에 이곳에 오셨거나 이 모임을 시청하고 계십니다. 우리에 관해 더 배워 보면, 우리가 여러분과 공유하는 가치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선하고 진실한 모든 것을 계속 지키시길 바라며, 거기에 우리가 뭔가 더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시도록 권합니다. 시련으로 가득한 이 세상에서 우리는 때때로 도움이 필요합니다. 종교, 영원한 진리, 선교사들은 그 같은 도움을 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젊은 선교사들은 교육, 직업, 데이트, 그리고 그 나이 때 으레 하는 다른 모든 것을 뒤로 미룹니다. 선교사들은 주님을 섬기려는 강한 소망 때문에 18~24개월 동안 이 모든 것을 제쳐 둡니다.2 어떤 선교사들은 더 나이가 들어서 선교 사업을 나가기도 합니다. 저는 그들의 가족이 축복받는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 가족 중에는 현재 세 딸과 그들의 남편, 손자 한 명과 손녀 한 명, 이렇게 총 여덟 명이 전임 선교사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별칭인 몰몬이라는 이름을 궁금해하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몰몬이라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긴 하지만 몰몬이 원래 명칭은 아닙니다. 이 단어는 몰몬경이라고 알려진 성스러운 경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교회의 정식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입니다. 이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초기 교회를 다시 세운 것입니다. 예수님이 지상에 계셨을 때 그분은 자신의 교회를 조직하셨고 사도, 칠십인, 그 밖의 지도자들을 불러 그분의 이름으로 행하도록 신권 권세를 주셨습니다.3 그리스도와 그분의 사도들이 돌아가신 후, 사람이 의식과 교리를 바꾸었고, 원래의 교회와 신권은 사라졌습니다. 암흑시대가 지난 후, 하나님 아버지의 지시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교회를 다시 회복하셨습니다. 현재 그 교회는 다시 회복되어 존재하며 그분의 성스러운 인도 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4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고 그분에 대해 가르칩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죽음을 영광스럽게 이기신 후, 부활한 몸으로 제자들에게 여러 번 나타나셨음을 압니다. 그분은 제자들과 함께 식사하셨고 함께 걸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승천하시기 전에 주님은 제자들에게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라]”5고 명하셨습니다. 사도들은 그 명을 따랐으며, 그들을 도와 주님의 명을 이루도록 다른 사람들도 불렀습니다.
오늘날에도 현대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인도 하에 똑같은 사명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선교사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선교사들은 150개 이상의 나라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대표자로서 이 시대에 주님이 직접 다시 새롭게 하신 신성한 명을 받들어, 충만한 복음을 세상에 전하고 어디에서나 사람들의 삶을 축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6
십대 후반, 혹은 이십 대 초반인 선교사들은 세상적인 경험이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성령의 권능, 하나님의 사랑, 진리에 대한 간증이라는 은사로 축복받았으며 이를 통해 뛰어난 주님의 대표자가 됩니다. 그들은 메시지를 듣는 모든 사람에게 참된 기쁨과 영원한 행복을 가져올 복음의 좋은 소식을 나눕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에 선교사들은 낯선 나라에서 낯선 언어로 복음을 나눕니다.
선교사들은 말과 행동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속죄에 대해 가르칩니다.7 그들은 주님의 첫 번째 후기 선지자인 조셉 스미스를 통해 고대 그리스도의 교회가 실제로 회복되었음을 가르칩니다.
여러분은 예전에 선교사들과 마주쳤거나 혹은 그들을 무시했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에게서 배우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하늘에서 여러분에게 보낸 존재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일이 애리조나 주 메사에 사는 60대 중반의 개신교 신자, 제리에게도 일어났습니다. 제리의 부친은 침례교 목사였고 모친은 감리교 목사였습니다. 어느 날 제리와 절친한 친구인 프리실라는 분만 중에 아기를 잃고 그 직후 쓰라린 이혼을 하면서 겪은 마음의 고통을 그에게 이야기했습니다. 홀어머니로서 고군분투하던 프리실라에게는 1남3녀 네 자녀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제리에게 속마음을 터놓으며, 자살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제리는 온 힘과 사랑을 다해 프리실라의 삶이 가치있는 것임을 그녀가 이해하도록 도우려 했습니다. 그는 프리실라에게 자신의 교회에 나오라고 권했지만, 그녀는 하나님에 대해 포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제리는 어찌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 후 마당에서 나무에 물을 주던 어느 날에 이 신실한 형제는 하나님께 인도를 구했습니다. 기도했을 때 그는 마음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는 젊은이들을 세워라.”라는 음성을 들었습니다. 제리는 조금 어리둥절해하며 그게 어떤 의미일까 하고 의아해했습니다. 이 느낌에 대해 생각하면서 거리를 바라보았는데, 그때 하얀 셔츠를 입고 넥타이를 맨 두 청년이 자전거를 타고 그의 집 쪽으로 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이 같은 “우연의 일치”에 깜짝 놀란 제리는 자전거를 타고 가는 그들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때 그 상황에서 뭔가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은 제리는 “이봐요, 젊은이들. 잠깐 멈춰 보시오! 이야기 좀 할 수 있겠소?” 하고 외쳤습니다.
어리둥절했지만 상기된 표정으로 두 젊은이는 멈추었습니다. 그들이 다가오자 제리는 그들의 이름표를 보고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선교사임을 알아차렸습니다. 제리는 그들을 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좀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내가 기도했을 때 ‘자전거를 타고 가는 젊은이들을 세우라’는 음성을 들었는데 거리를 보니 이렇게 여러분이 보였다오. 나 좀 도와주시겠소?”
선교사들은 웃으며 “물론이죠.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리는 프리실라에 대해 걱정하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곧 선교사들은 제리와 함께 프리실라와 그녀의 자녀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인생의 목적과 그들에 대한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에 관해 토론했습니다. 제리와 프리실라, 그리고 그녀의 자녀들은 진실한 기도, 몰몬경 공부, 교회 회원들과 쌓은 다정한 우정을 통해 신앙을 키워 갔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이 이미 강했던 제리는 그 신앙이 더 커졌습니다. 프리실라의 의심과 자살 생각은 희망과 행복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들은 침례받았고 그리스도의 회복된 교회 회원이 되었습니다.8
그렇습니다. 선교사들은 여러 면에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 가운데 누군가는 조상에 대해 더 알고자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부모님과 네 분의 조부모님, 성함을 알고 계실지 모르지만, 여덟 분의 증조부모님은 어떻습니까? 그들의 성함을 아십니까? 그들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십니까?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9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방대한 가족 역사 기록에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중에는 회원이지만 현재 교회에 활동적이지 않은 분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주님을 사랑하고 종종 그분의 교회로 돌아오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도 하지만 어떻게 그것을 시작해야 할지 모릅니다. 저는 선교사들에게 물어보라고 제안합니다!10그들은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가르침으로써 도와줄 수 있습니다. 우리와 선교사들은 여러분을 사랑하고 여러분의 삶에 기쁨과 복음의 빛을 다시 가져다드리기를 소망합니다.
어떤 이들은 중독을 이겨 내거나 더 오래 살고 더 건강해지는 법을 알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한 연구에 따르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들은 건강 상태가 좋은 집단으로 밝혀졌습니다. 회원들의 사망률은 지금까지 오랜 기간에 걸쳐 미국에서 조사한 그 어떤 체계적인 집단보다 가장 낮은 데 속했고, 수명은 더 길었습니다.11
어떤 분들은 바쁘고 정신 없이 살지만 마음속 저 깊은 곳에서는 방향이나 목적 없이 통렬한 공허함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인생의 진정한 목적, 즉 왜 이 지상에 있으며 죽은 후에는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 더 많이 배우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회복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현재 상상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여러분의 삶을 축복할 것임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가족에 대한 염려가 있다면,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결혼과 가족을 강화하는 것은 후기 성도들에게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가족은 영원히 함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것이 여러분의 가족에게 가능한지를 선교사들에게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십시오.
선교사들은 또한 여러분이 더 많은 지식을 얻고자 하는 소망을 이루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영혼은 깨달음을 갈망합니다. 진리를 과학 연구실에서 찾든, 하나님의 계시에서 찾든 우리는 진리를 추구합니다! 참으로 하나님의 영광은 예지입니다.12
배움을 증진하는 것은 현세적인 지식뿐 아니라 영적인 지식도 포함합니다. 우리는 성스러운 경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최근 독자적인 한 연구는 후기 성도가 기독교와 성경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13 성경과 몰몬경을 더 잘 이해하고 인류의 형제애와 하나님의 부성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 가운데 많은 분에게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우려는 강한 소망이 있습니다. 우리 후기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에 끝없이 그러한 소망을 품습니다.14 이 세상 어디에서든 재해 피해자들에게 구호를 베풀고 궁핍한 사람들을 돕는 일에 누구라도 우리와 함께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고 싶으시면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죽음 이후의 삶과 천국, 여러분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주 예수 그리스도, 그분의 속죄, 원래대로 회복된 그분 교회의 회복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살아 계심을 압니다. 예수는 그리스도이시고, 그분의 교회는 회복되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여러분 각자와 우리의 소중한 각 선교사들에게 축복을 주시기를, 온 마음을 다해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드립니다. 아멘.
토마스 에스 몬슨, “다시 함께 만나서”, 리아호나, 2010년 11월호, 5~6쪽.
교리와 성약 4:3 참조.
마태복음 10:1; 누가복음 6:13; 10:1; 에베소서 4:11~12 참조.
교리와 성약 1:30 참조.
교리와 성약 68:8; 84:62; 112:28 참조.
고린도전서 2:2; 니파이후서 25:26 참조.
애리조나 메사 선교부 전 회장이었던 더블유 트레이시 왓슨과 나눈 개인적인 대화.
제가 “선교사들에게 물어보십시오!”라고 쓴 부분에서 여러분은 또한 교회 회원인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활발히 교회 활동에 참여하는 친척, 친구 및 교회 지도자들 역시 기쁘게 도와줄 것입니다.
James E. Enstrom and Lester Breslow, “Lifestyle and Reduced Mortality among Active California Mormons, 1980–2004”, Preventative Medicine,vol. 46 (2008), 135 참조.
교리와 성약 93:36 참조.
U.S. Religious Knowledge Survey (Pew Forum on Religion and Public Life, Sept. 28, 2010), 7 참조.
Ram Cnaan, Van Evans, and Daniel W. Curtis, Called to Serve: The Prosocial Behavior of Active Latter-day Saints (University of Pennsylvania School of Social Policy and Practice, 2012); “Mormon Volunteerism Highlighted in New Study” (Mar. 16, 2012), http://www.mormonnewsroom.org/article/mormon-volunteerism-report;Mormons in America: Certain in Their Beliefs, Uncertain of Their Place in Society (Pew Forum on Religion and Public Life, Jan. 12, 2012), 43; Robert D. Putnam and David E. Campbell, American Grace: How Religion Divides and Unites Us (2010), 444–54 참조.
'종교 > 선교사업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교 사업: 마음속 소중한 것을 나누는 일 (0) | 2019.05.14 |
---|---|
그의 말씀을 선포하[기] …… 위하여 그에게 부름을 받았느니라 (0) | 2019.03.07 |
거룩한 선교사 부름 (0) | 2018.10.19 |
지금이 선교사로 봉사할 때입니다! (0) | 2018.06.24 |
인간의 신성한 진리 탐구 (0) | 2018.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