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성도들이 기쁨으로 크게 외치게 하시옵소서
하나님께서 그분의 선지자를 통해 약속하신 또다른 축복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기적이 필요하십니까? 선지자는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주님께서는 여러분에게 필요한 기적을 알고 계시므로 여러분이 그분의 성전에서 봉사하고 예배하기 위해 희생할 때, 그분께서 여러분에게 그 기적을 가져다주실 것이라 약속합니다.”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치유와 강화하는 힘이 필요하십니까? 러셀 엠 넬슨 회장님은 이렇게 확신시켜 주십니다. “성전에서 … 배우는 모든 것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이해력을 키워 줍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성약을 지킬 때 주님께서는 우리를 치유하고 강화해 주는 그분의 권능을 내려 주십니다. 앞으로 우리에게 그분의 권능이 얼마나 필요하겠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예루살렘으로 승리의 입성을 하셨던 첫 번째 종려 주일에, 그분을 따르는 수많은 제자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왕이여”라고 말하며 “기뻐하며 큰 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커틀랜드 성전이 헌납되었던 1836년 종려주일도 꼭 이와 같았습니다. 이때에도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기뻐했습니다. 그날의 헌납 기도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이렇게 찬양했습니다.
“오 전능하신 주 하나님이시여, 우리의 [말을] 들으시고 … 하늘에서 우리에게 응답하시옵소서. 그 곳에서 당신은 영광과 존귀와 권능과 위엄과 능력[을] … 지니시고 … 보좌에 앉아 계시나이다.…
… 당신의 영의 권능으로 우리를 도우사, 우리로 당신의 보좌를 둘러싼 밝고 빛나는 스랍들과 우리의 음성을 합하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호산나라고 노래하며 찬양의 환호를 외치게 하시옵소서!
그리고 이들 곧 … 당신의 성도들이 기쁨으로 크게 외치게 하시옵소서.”
형제 자매 여러분, 이 종려주일에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우리를 향한 그분의 선하심을 기뻐합시다. “이제 우리가 받은 복음 안에서 우리가 무엇을 듣느냐?” 그것은 진정한 “기쁨의 소리”가 아닙니까!
저는 여러분이 주님의 거룩한 성전에 들어갈 때마다 더욱 큰 기쁨을 느끼시리라고 증거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렇게 할 때 그분이 마련하신 기쁨을 경험할 것이라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증거합니다.
(케빈 알 던컨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