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혜사는 아버지와 아들을 증거하심이니라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저는 간증이 무엇인지 더 온전히 이해할 때, 그리고 그것을 나눌 때, 불확실과 두려움의 걸림돌을 극복하고 간증이라는 가장 소중한 이 재산을 가꾸고 지킬 수 있음을 약속드립니다.
우리는 담대하게 자신의 간증을 나누었던 고대와 현대 선지자들의 수많은 모범을 축복으로 받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돌아가신 후, 베드로는 일어나 이렇게 간증했습니다.
“너희[는] …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 너희 앞에 섰느니라 …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신앙에 관한 앨마의 설교를 들은 앰율레크는 이렇게 강력히 말했습니다. “내가 이러한 것이 참됨을 나 스스로 너희에게 증거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는 그리스도께서 자기 백성의 범법을 짊어지시기 위하여, 사람의 자녀들 가운데 오실 … 것을 아노라. 이는 주 하나님께서 이를 말씀하셨음이니라.”
부활하신 구주의 영광스런 시현을 본 조셉 스미스와 시드니 리그돈은 이렇게 간증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에 대하여 드린 많은 간증 다음에 마지막으로 우리가 그에 대하여 드리는 간증은 이러하니, 곧 그는 살아 계시다는 것이니라.
이는 우리가 실로 하나님의 우편에 계신 그를 보았고 또 그는 아버지의 독생자라 증거하는 음성을 들었음이니[라.]”
형제 자매 여러분, 말과 행동으로 여러분의 간증을 나눌 기회를 찾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최근 저에게도 그런 기회가 있었습니다. 저는 남미의 한 수도를 방문해 그 시의 시장 집무실에서 시장을 비롯한 고위 관료들과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면담을 마치면서, 저는 망설였지만 제 간증을 나누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그 속삭임에 따라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세상의 구주이심을 간증했습니다. 그 순간 모든 것이 달라졌습니다. 그 방 안에 영이 임하신 것을 부인할 수 없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감동받은 것 같았습니다. “보혜사는 … 아버지와 아들을 증거하심이니라.” 저는 제가 용기를 내어 간증을 전한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와 같은 순간이 오면, 망설이지 말고 그 기회를 붙드십시오. 그렇게 하면 여러분 안에서 보혜사가 가져다주는 따스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께 저의 간증을 전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하늘 아버지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 계시고,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오늘날 우리의 사랑하는 선지자인 러셀 엠 넬슨 회장님이 이끄는 지상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드립니다.
(게리 이 스티븐슨 장로 십이사도 정원회 2022-10)